뷰페이지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신기술 확산 및 전문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신기술 확산 및 전문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1-29 10:55
업데이트 2024-01-29 1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왼쪽부터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손성균 부장ㆍ황인덕 본부장,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 김성우 대표·서지윤 본부장. GSC 제공
왼쪽부터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손성균 부장ㆍ황인덕 본부장,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 김성우 대표·서지윤 본부장. GSC 제공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대표이사 김성우, 이하 GSC)는 지난 23일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와 신기술 확산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추구하는 신기술 확산 및 전문인력 양성에 있어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해 지역산업 및 지역사회의 신기술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해 기타 양 기관의 협력이 가능한 상호 관심사항을 추진 ▲전문인력 양성시설을 구축하고 플랫폼 프로그램 기획, 운영 및 관리 ▲상호 관심사항과 협력이 가능한 범위를 추가로 논의해 추진하기로 했다.

GSC(대표이사 김성우)는 2013년 설립 이후 지난 11년간 첨단산업 및 디지털 분야 대표적인 IT기업들의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 및 디지털 전환을 위해 ICT 직무분야의 기업 재직자 교육을 수행하는 ICT교육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그 동안의 기업 직무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 미취업자를 위한 IoT, 클라우드컴퓨팅,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4차 산업 시대를 대비하고,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한 인재를 육성하는 데 기여해 왔다. 그 과정에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3,000여 명의 ICT전문인력을 양성했으며, 국내 산업 및 ICT생태계 발전에 기여해 온 점을 인정받아 ‘IT지원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한편,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는 국내 핀테크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금융규제 샌드박스 신청 및 컨설팅 등 디지털 금융혁신 지원, 핀테크 기업 육성과 기반 구축을 위한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핀테크 인력양성을 위한 핀테크 교육, 일자리 매칭, 해외진출 지원사업 등을 하고 있다.

GSC(대표이사 김성우)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기존 기업교육사업 범위를 대학을 거점으로 확대해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의 협력기업과 지역사회의 신기술 확산 및 디지털 소외계층의 ICT교육에도 실질적인 역할을 함께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