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나텍시스템-동아방송예술대학교, C.UNICON Project 협약

하나텍시스템-동아방송예술대학교, C.UNICON Project 협약

입력 2024-01-29 09:00
업데이트 2024-01-29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마트 시티로의 사업 확장 위한 산학협력체계 구축
이미지 확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이상길 총장직무대행(사진 왼쪽)과 하나텍시스템 김승일 대표. 하나텍시스템 제공.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이상길 총장직무대행(사진 왼쪽)과 하나텍시스템 김승일 대표. 하나텍시스템 제공.
하나텍시스템(대표이사 김승일)이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대학생들이 기업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교과목 형태로 제작 및 지원해주는 교육과정 운영모델인 C.UNICON Project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텍시스템은 스마트 시티 뉴미디어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술정보, 제품 등을 제공하고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2024년 두 학기에 걸쳐 뉴미디어콘텐츠학과에서 참여하게 된다.

하나텍시스템은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의 전문 IT 기업으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센싱(Sensing) 기술을 접목한 차량 및 보행자 안전 시스템, 스마트 주차 시스템 등을 취급한다. 지속적으로 스마트 시티로의 사업 확장을 시도하고 있으며, 올해 본격적인 스마트 시티 사업 확장의 새로운 도약을 추진한다.

하나텍시스템 김승일 대표이사는 “지금까지는 교통안전, ITS 같은 스마트 모빌리티에 집중해 왔다”며 “인공지능이나 사물인터넷, 센싱 기술은 스마트 모빌리티에서 나아가 스마트 시티 산업에 적용할 수 있기에 이번 콘텐츠 제작을 통해 스마트 시티로 사업을 확장하는데 구심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