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효자템’ 생산기지 찾았다… GM 글로벌 생산총괄부사장, 부평·창원공장 방문

‘효자템’ 생산기지 찾았다… GM 글로벌 생산총괄부사장, 부평·창원공장 방문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4-01-26 11:24
업데이트 2024-01-26 1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너럴모터스(GM)의 제럴드 존슨 글로벌 생산 부문 총괄부사장이 올해 첫 해외 사업장 방문지로 한국을 택했다.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수요가 이어지고 있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생산되는 한국GM 부평공장과 창원공장을 방문했다.
이미지 확대
제럴드 존슨(왼쪽) GM 글로벌 생산 부문 총괄부사장이 지난 25일 GM 창원공장에 방문해 공장 설비와 기술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한국GM 제공
제럴드 존슨(왼쪽) GM 글로벌 생산 부문 총괄부사장이 지난 25일 GM 창원공장에 방문해 공장 설비와 기술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한국GM 제공


한국GM은 존슨 총괄부사장이 지난 24~25일 두 공장을 방문해 품질 관리와 차질 없는 생산을 당부했다고 26일 밝혔다.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해 국내 승용차 수출에서 각각 누적 1위와 4위를 차지한 한국GM의 대표 모델이다.

24일에 부평공장, 25일에 창원공장을 연달아 방문한 존슨 총괄부사장은 최고 품질 유지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설비와 기술을 살폈다. 특히 작업자의 부상 예방을 예방하고 조립 공정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부평공장의 최신 설비를 인상깊게 둘러봤다는 후문이다.

존슨 총괄부사장은 “두 모델은 GM의 올해 핵심 사업전략 중 하나인 ‘수익성 있는 내연기관 포트폴리오’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뛰어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차질 없는 생산과 공급을 담당하는 모든 한국팀의 헌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헥터 비자레알 한국GM 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간 50만대 규모의 생산 역량을 최대한 가동해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차질없이 대응하고, 한국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GM은 두 차종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완성차를 모두 46만 8059대 판매하며 2017년 이후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76.6% 늘어난 수치다.
김희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