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리버풀, 선두 질주에도 울상…대표팀 차출된 살라 부상 치료차 복귀

리버풀, 선두 질주에도 울상…대표팀 차출된 살라 부상 치료차 복귀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4-01-22 12:40
업데이트 2024-01-22 12: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2일 본머스를 상대로 선제골을 터뜨린 리버풀의 다윈 누녜스. 로이터 연합뉴스
22일 본머스를 상대로 선제골을 터뜨린 리버풀의 다윈 누녜스. 로이터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리버풀이 선두를 질주하면서도 울상이다.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을 위해 이집트 대표팀에 합류했던 에이스 모하메드 살라가 부상 치료차 팀에 복귀하기 때문이다.

리버풀은 22일(한국시간) 영국 본머스의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EPL 21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다윈 누녜스와 디오구 조타의 멀티 골 합창에 힘입어 본머스를 4-0으로 대파했다.

3연승 한 리버풀은 14승6무1패를 기록하며 승점 48점을 쌓아 한 경기 덜 치른 2위 맨체스터 시티(13승4무3패)와의 간격을 승점 5점 차로 벌렸다. 리버풀은 카라바오컵과 FA컵 포함 5연승의 상승세다. 2연패 한 본머스는 7승4무9패(25점)로 12위를 유지했다.

전반에 침묵을 지키며 답답한 흐름을 보인 리버풀은 후반 4분 맥 알리스터가 문전으로 밀어준 공을 누녜스가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 골문 구석을 찌른 것을 시작으로 골 잔치를 벌였다. 리버풀은 후반 25분 코디 학포의 패스를 받은 조타의 오른발 슈팅이 골대를 맞고 골문 안으로 들어가 두 골 차로 달아났다. 9분 뒤 조타가, 후반 추가시간 누녜스가 골을 보태며 대승을 완성했다. 누녜스와 조타는 나란히 리그 7골을 기록했다. 팀에서 살라(14골) 다음가는 기록이다.

이미지 확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 출전 중인 모하메드 살라. AFP 연합뉴스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 출전 중인 모하메드 살라. AFP 연합뉴스
살라 없이 쾌승을 거뒀지만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은 근심이 오히려 늘었다. 살라가 지난 19일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조별리그 B조 2차전 가나와의 경기(2-2 무승부)에서 왼쪽 햄스트링을 다쳤기 때문이다. 살라는 리버풀에서 재활하는 게 낫다는 판단에 팀에 돌아온다. 그러나 부상에서 빠르게 회복하면 이집트 대표팀에 복귀할 수도 있다. 이와 관련, 이집트축구협회는 “살라를 대회 준결승에서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클롭 감독 또한 “이집트가 토너먼트에 오르고 결승 이전에 살라의 몸 상태가 좋아진다면 그렇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살라가 대회에 복귀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클롭 감독은 살라가 지난 6시즌 동안 부상으로 EPL에서 빠진 경기가 10경기에 불과하다며 이번 부상이 가볍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우려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