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강원동계청소년오륜 개회 선언 “미래세대 더 성장하도록 응원”

尹, 강원동계청소년오륜 개회 선언 “미래세대 더 성장하도록 응원”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4-01-19 21:29
업데이트 2024-01-19 21: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릉서 개최한 개회식 참석
이미지 확대
관중들 향해 인사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관중들 향해 인사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관중들 향해 인사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강릉=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19일 오후 강원도 강릉 스피드스케이트 경기장에서 열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개회식에서 관중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2024.1.19
ksm7976@yna.co.kr
(끝)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강원에서 개최한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 개회식을 찾아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강릉 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개회식에 참석해 개회를 선언했다.

윤 대통령은 개회식에 앞서 열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리셉션에서 이번 대회가 “서로 다른 나라, 다른 배경의 청소년들이 멋지게 경쟁하고, 교류하고, 연대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우리 미래세대들이 이번 올림픽을 통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많이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곳 강원도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풍부한 문화 인프라를 갖고 있다”며 “여러분 모두가 강원의 매력에 푹 빠질 것이라고 저는 확신한다”고도 말했다.

윤 대통령은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에게 강원도의 산과 자연이 담긴 김동완 작가의 옻칠을 한 유리화병을 선물했고, 바흐 위원장은 윤 대통령에게 ‘올림픽 하우스 트로피’를 선물하며 이번 대회의 개최를 축하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바흐 위원장,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과 함께 앉아 개회식을 관람했다.

이날 개회식 참석에 앞서 윤 대통령은 강원 강릉 지역 청년들과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가진데 이어 경찰·소방·복지·환경 분야 현장 공무원과 오찬을 함께 했다. ‘지역 청년과의 대화’에서 윤 대통령은 “공부하는 학생은 누구나 아침밥을 먹을 수 있도록 하는 ‘스쿨 브렉퍼스트’ 개념을 도입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