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상처 유형 따라 골라 쓰는 ‘마데카솔’… “맞춤형이라 새살도 빨리 돋네”

상처 유형 따라 골라 쓰는 ‘마데카솔’… “맞춤형이라 새살도 빨리 돋네”

김태곤 기자
입력 2024-01-19 10:27
업데이트 2024-01-19 10: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동국제약 ‘마데카솔’ 시리즈. 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마데카솔’ 시리즈. 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의 대표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은 다양한 상처 유형에 맞춰 쓸 수 있도록 ‘마데카솔케어’, ‘마데카솔겔’, ‘복합마데카솔’, ‘마데카솔분말’, ‘마데카습윤밴드’ 등으로 구성됐다. 마데카솔 시리즈의 주성분인 ‘센텔라정량추출물’(TECA)은 상처 치유 과정에서 정상 피부와 유사한 콜라겐을 합성하도록 해 새살의 빠른 재생을 돕는다.

제품별로 보면 마데카솔케어는 비교적 감염 위험이 적은 일반적인 상처에 적합하다. 주성분 중 74%가 식물성분인 센텔라정량추출물이며, 감염예방 성분(네오마이신황산염)이 함유돼 있다. 항생제 단일 성분 제품들이 가진 감염 예방 효과 외에도 식물 성분을 통한 피부재생 효과가 있다.

마데카솔겔은 주성분이 100% 식물유래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나 얼굴 상처, 영유아의 상처 치료에 적합하다. 겔 제형으로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없어 겔을 사용하고 난 후 습윤밴드도 병행해 부착할 수 있다.

마데카솔분말은 주성분이 100% 식물유래성분인 분말형태의 제품으로, 진물이나 출혈이 있는 상처부위에 바르면 된다. 특히, 플라스틱케이스로 휴대와 사용이 간편하고, 손댈 필요 없이 뿌리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야외활동 상비약으로 유용하다.

복합마데카솔은 화상, 찰과상, 자상, 열상 등 염증이 걱정되는 상처나 이미 염증이 발생한 상처에 적합하다. 주성분 역시 식물 성분이며, 감염예방 성분 외에도 항염 성분이 복합 처방돼 있다. 덧나지 않으면서 새살이 빨리 돋도록 돕고 염증을 방지해준다.

마데카습윤밴드는 상처 부위의 습윤 상태를 유지해 상처 치유를 촉진하고 딱지 형성을 막아준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 제품 7종과 폴리우레탄폼 원단 제품 1종으로 구성돼 있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 제품은 상처의 삼출물이 분비되면 습윤한 겔 형태로 변화돼 상처의 습윤 환경을 유지하고, 진물이 적거나 중간정도의 상처에 적합하다. 잘라 쓰는 타입, 스폿타입, 밴드타입(대·중·소·혼합형)으로 구성돼 있어 상처 크기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폴리우레탄 폼 재질의 마데카습윤밴드 폼은 잘라 쓰는 타입의 푹신푹신한 스펀지 형태로 흡수력이 좋아 진물이 많고 깊은 상처에 적합하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