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경율 낙하산 논란에 “한동훈 그런 일 하는 것… 좋은 분 모셔왔다”

김경율 낙하산 논란에 “한동훈 그런 일 하는 것… 좋은 분 모셔왔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1-18 10:43
업데이트 2024-01-18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서울 마포구 케이터틀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서울 마포을에 출마하는 김경률 국민의힘 비대위원과 함께 승리의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1.17 오장환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서울 마포구 케이터틀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서울 마포을에 출마하는 김경률 국민의힘 비대위원과 함께 승리의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1.17 오장환 기자
국민의힘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김경율 비대위원의 서울 마포을 출마를 공표하면서 불거진 낙하산 공천 논란에 대해 “룰에 따라 진행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1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당사 출근길에 취재진과 만나 ‘민주당이 시스템 공천이 무너진 것이라고 평가했다’는 질문에 “말도 안 된다”고 선을 그었다. 전날 마포구 케이터틀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한 위원장은 “이번 4월 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로 김경율이 마포에서 정청래와 붙는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의 아바타에 의해 국민의힘의 당내 민주주의는 완전히 무너졌다”고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김 비대위원에 대해서는 “좋은 분을 모셔 온 것 같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공동인재영입위원장을 맡은 한 위원장에 대해 “인재영입위원장은 그런 일을 하는 것”이라며 “인재영입을 통해 다른 분들도 올 것”이라고 말했다.

공천룰이 정치신인에게 유리하게 설계됐다고 밝힌 정 위원장은 “지금부터 중요한 것은 좋은 인재들이 많이 오는 것”이라며 “새로 들어오시는 분들도 한번 해볼만 할 수 있게 했다. 공정하게 할 테니 자신 있게 좋은 분들이 많이 오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기는 공천을 해야 한다”며 “공관위는 룰에 기초해 잘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무성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대표도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김 비대위원의 낙하산 공천 논란에 대해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평가했다. 김 전 대표는 “몇 개 지역은 전략공천으로 국민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국민적 공분을 사는 인사에 대해 싸워서 이길 수 있는 포인트를 줘야 한다”면서 김 비대위원 공천에 반발하는 김성동 마포을 당협위원장에 대해 “정청래 민주당 의원과 붙어 계속 떨어지는 사람을 또 공천하기는 어려운 문제”라고 말했다.

그는 “자객공천, 이재명 대표를 제압하기 위해 우리 당의 큰 스타를 내보내 붙겠다는 것은 허용할 수 있는 취지”라며 ‘이재명 저격수’를 자처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의 전략공천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러면서 “과거에는 내리꽂기식 공천이었는데 시스템 공천을, 상향식 공천을 하겠다고 한다. 얼마나 다행인 일인가”라며 “독소조항이 있으면 대화해서 개선하면 되는 것이다. 잘 조정하면 좋은 공천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