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봉주 “이재명, 불출마 할수도…원희룡, 허공에 주먹질”

정봉주 “이재명, 불출마 할수도…원희룡, 허공에 주먹질”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24-01-17 19:30
업데이트 2024-01-17 19: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정봉주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이 지난 8일 국회에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정 전 의원은 자신을 ‘민주당의 최전방 공격수’라고 칭했다. 연합뉴스
정봉주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이 지난 8일 국회에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정 전 의원은 자신을 ‘민주당의 최전방 공격수’라고 칭했다. 연합뉴스
정봉주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은 17일 “이재명 당대표의 목적이 국회의원 한 번 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이 대표의 불출마 가능성을 시사했다.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이 대표 지역구인 인천계양을 출마를 공식화하며 양당 ‘대표주자’ 대결에 나선 상황을 견제하며 나온 발언이다.

정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 대표 목적이 국회의원 또 한 번 하는 게 목적이 아니다. 진보진영의 강력한 대권주자이기 때문에 본인이 여러 정치적 판단을 할 수 있다”고 했다.

그는 원 전 장관을 향해 “이재명 대표가 계양을에 가겠다고 선언하지 않는데, (자기 혼자) 허공에다 주먹을 휘두르면서 ‘나한테 맞으려면 이쪽으로 와라’는 좀 이상하지 않나”라고 했다. 이 대표가 이번 총선에 출마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원 전 장관이 이 대표와의 대결을 위해 인천 계양을에 출마하는 것은 헛발질이라는 주장이다.

정 전 의원은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재명 대표 불출마를 주장한 것에 대해 “좋은 충고 가운데 하나라고 본다”고 했다.

이 대표와 원 전 장관 간 대결이 성사돼 이 전 대표가 승리해도 크게 실익이 없다. 그러나 원 전 장관이 이겨 파란을 일으키면 단박에 차기 국민의힘 대선주자로 발돋움할 수 있다. 이 대표의 대선가도에 ‘빨간불’이 켜진다. 이 대표로서는 자신을 활용해 정치적 체급을 높이려는 원 전 장관의 도전이 달갑지 않은 상황이다.

한편 정 전 의원은 지난 8일 비명계 박용진 의원 지역구 서울 강북을 출마를 선언했다. 이에 박 의원은 과거 성 추문 의혹을 거론하며 정 전 의원이 공천 받아서는 안 된다고 주장한다. 이를 두고 정 전 의원은 “(내가) 왜 불출마하나”라며 “법적 대응을 할 것이다. 상대 후보 낙선 목적의 허위 사실 공표는 형벌이 세다”고 했다.
류지영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