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선태 충주시 주무관, 이번에는 이재용 ‘쉿’ 패러디로 대박

김선태 충주시 주무관, 이번에는 이재용 ‘쉿’ 패러디로 대박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24-01-17 17:25
업데이트 2024-01-17 17: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충TV 캡처
충TV 캡처
지난달 윤석열 대통령이 기업 총수들과 부산 깡통시장을 찾았을 때 화제를 모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쉿’ 동작을 패러디한 충주시 충주공설시장 홍보 영상이 대박을 터뜨렸다.

지난 16일 충북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충TV)에 올라온 12초 분량 충주공설시장 홍보 영상은 20시간 만에 조회수 50만회를 넘어섰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충주시를 알려 유명세를 얻은 김선태(37) 주무관이 이번에는 이재용 회장의 ‘쉿’ 영상을 놓치지 않고 그대로 홍보에 활용했다.

충주시를 대표하는 장소 가운데 한 곳인 충주공설시장을 홍보한 유튜브 영상에서 김 주무관은 충주공설시장에 들어선 자신의 이름을 연호하는 소리에 ‘쉿’ 하는 손짓과 익살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이어 ‘말이 필요 없습니다. 충주공설시장’이라는 자막을 화면에 채웠다.

앞서 윤 대통령은 부산 엑스포 유치 실패 민심을 달래고자 부산 깡통시장을 방문했다. 당시 이재용 회장이 익살스런 표정으로 입에 손가락을 가져다 대며 ‘쉿’ 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았다.

이 자리에는 윤 대통령을 비롯해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등이 있었는데 시민들이 자신의 이름만 외치는 것에 부담을 느껴 이 회장이 이같이 쉿 포즈를 했다는 후문이다.
이미지 확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쉿’ 포즈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쉿’ 포즈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류지영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