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골목 주택가 화재 확산 막은 택배기사

골목 주택가 화재 확산 막은 택배기사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4-01-17 00:14
업데이트 2024-01-17 0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민들 대피시키고 소화기 분사
“배송 못 했어도 당연한 일 했을 뿐”

이미지 확대
지난달 4일 서울 강북구 번동의 한 주택가에서 난 화재를 보고 초기 진압에 나섰던 CJ대한통운 택배기사 정보교씨가 감사장을 받고 환하게 웃고 있다. CJ대한통운 제공
지난달 4일 서울 강북구 번동의 한 주택가에서 난 화재를 보고 초기 진압에 나섰던 CJ대한통운 택배기사 정보교씨가 감사장을 받고 환하게 웃고 있다.
CJ대한통운 제공
“택배기사님은 두려움 없이 불길로 뛰어들어 더 큰 화재로 번지지 않게 한 영웅입니다.”

최근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 망설임 없이 화재 진압에 나섰던 택배기사를 찾아서 꼭 칭찬해 달라는 글이 올라왔다.

내용은 이랬다. 지난달 4일 서울 강북구 번동의 한 골목 주택가 안쪽 집에서 불과 연기가 함께 피어올랐다. 인근 주민들이 우왕좌왕하고 있을 때 한 택배기사가 택배차에 비치된 소화기를 꺼내 주저 없이 불 앞에 뛰어들었다. 소화기 한 대로는 벅찬 상황이 되자 택배기사는 이웃집에서 소화기를 빌려 뿌리고 소방대원들이 도착한 뒤에야 하얀색 재를 뒤집어쓴 채 묵묵히 택배차로 돌아갔다는 내용이었다.

CJ대한통운이 뒤늦게 미담 속 주인공을 찾아 나선 결과 이 지역에서 3년째 택배기사로 일하고 있는 정보교(29)씨라는 게 밝혀졌다.

당시 정씨는 배송 업무 중 주택가 한 집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을 목격하고 화재 현장으로 달려갔다. “불이야” 소리를 질러 집에 있던 사람들을 불러낸 정씨는 화재 진압을 위해 택배차에 비치된 소화기를 꺼내 분사했다.

정씨는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라 (선행을) 굳이 알리지 않았다”며 “누구라도 연기를 목격했으면 뛰어들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은 10일 재빠른 초동 조치로 인명피해와 화재 확산을 막은 정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정씨는 “이날 배송 업무를 미처 다 못했지만 같은 일이 생기면 똑같이 행동할 것”이라며 “이번 경험을 계기로 택배를 배송하며 동네 지킴이로서도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2024-01-17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