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그렉터, ‘스마트 경로당’ 사업으로 실버라이프 지원

그렉터, ‘스마트 경로당’ 사업으로 실버라이프 지원

입력 2024-01-15 14:35
업데이트 2024-01-15 14: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그렉터 제공
그렉터 제공
고령의 어르신들을 위한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더 나은 삶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스마트 경로당’ 사업이 확산되고 있다. 서울시를 비롯한 11개 자치구를 포함한 전국 지자체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력해 이 사업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15일 스마트시티 전문 기업 그렉터(대표 김영신)에 따르면, 서울시에서 성공적으로 구축된 ‘광진형 스마트 경로당’은 경로당 내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다목적 센서를 설치해, 화재·가스누출 등의 위기상황을 24시간 감지하고 각종 가전설비를 자동으로 제어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키오스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음식 주문, 열차표 예매, 병원 예약 등 다양한 상황을 가정해 디지털 문화를 더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렉터의 스마트 경로당 모델은 최근 진행된 시연회에서 호평을 받아, 서울시 서초구에도 도입이 결정됐다.

김영신 대표는 “디지털 문화가 낯선 어르신들에게 ICT 기술을 통해 건강한 노년의 삶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렉터는 ‘2023 벤처창업진흥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기술기업으로 ‘엘리엇 엣지 플랫폼’ 솔루션을 기반으로 스마트 경로당 외에도 교통, 안전, 환경 분야의 스마트시티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스페인 산업기술 국제협력사업을 통해 국외에서도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의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