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늦었지만 명복 빕니다”…이승환, 고 이선균 진상 규명 성명 지지

“늦었지만 명복 빕니다”…이승환, 고 이선균 진상 규명 성명 지지

최재헌 기자
최재헌 기자
입력 2024-01-15 11:45
업데이트 2024-01-15 11: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가수 이승환. 서울신문DB
가수 이승환. 서울신문DB
연예계 대표적인 ‘폴리테이너’(politainer·정치 활동을 하는 연예인)로 불리는 가수 이승환(58)이 최근 경찰 수사를 받던 중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배우 고(故) 이선균씨에 대한 진상 규명을 촉구하는 ‘문화 예술인 연대회의’의 성명서를 공개 지지했다.

이승환은 지난 오후 1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고 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 성명서를 이미지로 만들어 봤다”며 “지지하시는 분들은 출처 표시 없이 공유하시면 된다”고 적었다. 이어 “늦었지만 고 이선균 님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난 12일 문화예술인 연대회의 측이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발표한 성명서를 이미지 파일로 만든 게시물을 공유했다.
이미지 확대
이승환 SNS 캡처
이승환 SNS 캡처
이승환은 과거에도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하는 게시물을 잇달아 올려 주목받았다.

그는 지난해 12월 20일 SNS에 “세상 사는 얘기도 잠깐”이라는 글과 함께 윤 대통령이 과거 “특검을 왜 거부합니까. 죄지었으니까 거부하는 겁니다”라고 발언하는 모습을 캡처해 올렸다. 이는 최근 야당이 제출한 김건희 여사 특검법 등에 거부권을 행사하기로 한 윤 대통령을 비판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그는 해시태그(#)로 윤석열 정권의 대표적인 구호인 ‘공정과 상식’도 달았다.

이승환은 또 최근 SNS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저서 ‘디케의 눈물’ 책 사진과 함께 “조국 가족에 대한 ‘윤석열 잣대’를 윤석열 가족과 윤 정부 인사에게 적용하라”는 조국 전 장관의 게시물을 공유하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이승환 SNS 캡처
이승환 SNS 캡처
한편, 봉준호 감독, 가수 윤종신, 배우 김의성 등은 ‘문화예술인 연대회의’라는 이름으로 지난 12일 기자회견을 열고 ▲수사당국 관계자들의 수사 과정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 촉구 ▲언론의 자정 노력과 함께 보도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기사 삭제 요구 ▲문화예술인의 인권 보호를 위한 현행 법령 재개정 등을 요구했다.
최재헌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