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근택 ‘성희롱 논란’에 합의?…피해자 “나는 안 했다”

현근택 ‘성희롱 논란’에 합의?…피해자 “나는 안 했다”

김가현 기자
김가현 기자
입력 2024-01-14 22:45
업데이트 2024-01-14 23: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근택·이석주 서명한 합의문 공개
윤리감찰단 조사 중 부랴부랴 수습
피해자 서명은 없어 ‘2차 가해’ 논란

이미지 확대
성남 정치인 이석주씨가 14일 페이스북에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과 합의한 글을 게시한 모습.
성남 정치인 이석주씨가 14일 페이스북에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과 합의한 글을 게시한 모습.
성희롱 발언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의 윤리감찰단 조사를 받는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피해자 측과 합의에 나섰지만, 이 과정에서 피해자가 반박에 나서면서 논란이 커지는 모습이다.

민주당 성남 지역 정치인인 이석주씨는 이날 페이스북에 자신과 현 부원장, 피해자 A씨가 작성했다는 3명의 합의문을 공개했다.

이씨는 “잠정적으로 3인이 대화를 나눴고 현 후보 본인이 자필로 쓰고 마무리 과정 중”이라며 “다만 피해자분이 법률 검토를 하고 최종 마무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사안은 성희롱으로 기억될 게 아니고 실수와 모범적인 사과로 기억될 것”이라고 했다.

이 합의문에는 현 부원장이 사과한 내용이 포함됐다.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당시에 현장에서 위 발언 이외에 직접적인 발언은 없었다. 술에 취해 생각나지 않는다고 말해 상처를 더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는 내용이었다.

또 “이석주와 A씨는 현근택의 불출마, 당내 징계 및 출마 자격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원치 않는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미지 확대
이석주씨가 페이스북에 게시한 합의문 글에 피해자가 반박 답글을 단 모습.
이석주씨가 페이스북에 게시한 합의문 글에 피해자가 반박 답글을 단 모습.
하지만 그가 당 윤리위원회 감찰을 받는 상황이어서 감찰 대응을 위한 사과라는 지적이 나왔다. 앞서 현 부원장은 같은 지역 출마 예정자였던 이석주 예비후보의 수행비서 A씨에게 “부부냐”, “같이 사냐” 등의 발언을 해 도마 위에 올랐다. 또 이 예비후보는 현 부원장이 사과한 합의문에 서명을 했지만 정작 피해자인 A씨의 서명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 예비후보의 글에 댓글로 반박했다. A씨는 “피해자를 가해자로 생각하는 것보다 심각할 지경까지 이르렀었다”며 “지금은 최대한 말을 아끼겠다. 또다시 당했다는 생각에 참 씁쓸하다”고 했다.

또 그는 “모든 상황이 제대로 정리될 때까지 이 상황을 처음부터 지켜본 분들이 아닌 이상 다들 말씀 함부로 하지 말고, 듣기 싫고 보기 싫으면 그냥 지나치면 된다”라고도 했다.
김가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