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오롱, 8년째 다문화·이주 배경 청소년 지원…올해 9기 멘토링 선발

코오롱, 8년째 다문화·이주 배경 청소년 지원…올해 9기 멘토링 선발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24-01-12 14:03
업데이트 2024-01-12 14: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창희 코오롱 사회봉사단 총단장, 8기 해단식 참석
코오롱, 2015년부터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시작
다음달 9기 멘토·멘티 선발…3월부터 10개월간 지원

이미지 확대
코오롱,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8기 해단식 개최
코오롱,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8기 해단식 개최 서창희(가운데) 코오롱 사회봉사단 총단장이 12일 서울 성동구 헤이그라운드에서 열린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8기 해단식에서 수료증을 전달한 후 8기 멘토와 멘토들과 하이 파이브를 하고 있다.
코오롱 제공
다문화·이주 배경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코오롱그룹이 12일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8기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은 다문화·이주 배경 청소년들이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학교생활과 한국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코오롱의 다문화가정자녀 지원사업이다.

2015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8기를 맞은 해당 프로그램은 비슷한 환경에서 성장한 대학생·대학원생과 1대1로 짝을 지어 학습과 문화 체험활동을 지원한다.

8기 활동에 참여한 멘토와 멘티는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두 번씩 만나 학교 교과 학습을 도와주며 성장 과정을 함께 했다.

더불어 국내 역사 유적지·전시관 탐방, 대학 투어, 스포츠 활동 등 다양한 문화 활동도 매월 1회씩 진행했다.

해단식에서는 멘토링 과정을 완수한 후 성장한 모습을 직접 찍은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포토 보이스’ 과정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코오롱,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8기 해단식 개최
코오롱,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8기 해단식 개최 서창희(왼쪽) 코오롱 사회봉사단 총단장이 12일 서울 성동구 헤이그라운드에서 열린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8기 해단식에서 8기 멘토와 멘티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다.
코오롱 제공
이날 해단식에 참여한 이웅열 코오롱 명예회장의 배우자인 서창희(64) 코오롱 사회봉사단 총단장은 수료증을 전달하고 8기 멘티와 멘토들을 직접 격려했다.

해단식에 참여한 아프가니스탄 출신인 나히드 멘토는 “비슷한 환경에서 자라고 있는 학생의 멘토가 되어 함께 도전하고 걸어갈 수 있어 행복했다”고 전했다.

코오롱은 올해도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프로그램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다음 달까지 9기 멘토와 멘티 선발을 마치고 3월부터 10개월간 멘토링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코오롱 관계자는 “코오롱은 지난 8년간 다문화 이주 배경 청소년들의 한국 사회 적응을 위해 꾸준히 지원사업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다문화·이주 배경 청소년들의 든든한 조력자로 활동하며 청소년들의 미래를 응원할 것”이라고 했다.
강윤혁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