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생활건강, 쿠팡 화해…로켓배송 직거래 재개

LG생활건강, 쿠팡 화해…로켓배송 직거래 재개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4-01-12 13:36
업데이트 2024-01-12 13: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생활건강과 쿠팡은 ‘로켓배송’ 직거래를 재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양 측이 납품단가 협상에서 갈등을 빚으며 거래를 중단한 지 4년 9개월 만이다.
이미지 확대
쿠팡 차량의 모습. 연합뉴스
쿠팡 차량의 모습.
연합뉴스
12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과 LG생활건강이 거래를 재개하면서 1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LG생활건강의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엘라스틴, 페리오, 테크 등 생활용품은 물론 코카콜라 등 음료도 포함된다.

이번 거래 재개로 오휘·숨37·더후 등 LG생활건강의 럭셔리 뷰티브랜드는 브랜드 전용관인 ‘로켓럭셔리’에 입점할 예정이고, CNP 등 MZ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 브랜드는 로켓배송으로 만날 수 있다.

업계에서는 쿠팡이 LG생활건강에 먼저 손을 내민 것으로 알려졌다. 2022년 CJ제일제당의 납품중단 사례처럼 대형 제조사와의 연이은 갈등으로 ‘반 쿠팡 전선’이 형성된 점이 부담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향후에도 고객들이 좋은 품질의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의 전국 단위 로켓배송 물류 인프라와 뷰티·생활용품·음료 분야에서 방대한 LG생활건강의 상품 셀렉션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