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솔루트원, 사우디아라비아 기업과 스마트 양계산업 구축 MOU체결

한솔루트원, 사우디아라비아 기업과 스마트 양계산업 구축 MOU체결

입력 2024-01-11 11:12
업데이트 2024-01-11 11: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솔루트원 제공.
한솔루트원 제공.
농업회사법인 한솔루트원(대표 황한솔)이 사우디아라비아 기업 파키흐 포울트라 팜즈(Fakieh Poultry Farms, 이하 Fakieh)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솔루트원은 바이러스균으로부터 안전한 계란을 생산하는 기업이며, 파키흐 포울트라 팜즈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세번째로 많은 계란을 생산하는 규모를 갖춘 기업이다.

한솔루트원은 사우디아라비아 내 스마트 양계산업 발전 프로젝트로 이번 MOU를 통해 ‘살모넬라균 제거를 위한 친환경 난각 코팅’과 ‘조류인플루엔자(AI) 예방을 위한 소독 솔루션’ 제공에 협력할 계획이다.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항바이러스 기술 기반의 축산스마트팜 시스템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바이러스 감지 시스템과 조류독감 통제솔루션 등 기반 기술을 확보했으며, 폴리페놀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그린바이오 산업과 빅데이터를 비롯한 4차 산업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항바이러스를 감지하고 예방 시스템을 탑재한 스마트 생산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업체는 밝혔다.

최우선으로 도입을 준비하고 있는 스마트 양계 시스템은 인공지능과 ICT 기술, 스마트 공조 시스템, 바이러스 디텍팅을 위한 센서, 그리고 폴리페놀 소독제를 활용해 축사 내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황 대표는 “양계장과 우사, 돈사 등 대부분의 축사는 외부로부터 침투하는 바이러스에 매우 취약한 구조를 갖고 있다. 침투 요소를 최소화하고, 온도와 습도, 균질여부 등 모든 축사 내 실내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선진화된 양계기술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세계적 이슈인 가축 전염병 문제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바이오 스마트팜 플랫폼 사업을 축사부터 향후 스마트 팜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