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빠의 이름으로… 김시우, PGA투어 타이틀 방어전

아빠의 이름으로… 김시우, PGA투어 타이틀 방어전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4-01-11 01:12
업데이트 2024-01-11 01: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니오픈’ 하와이에서 개막
3월 초 출산 앞둔 아내와 동행

이미지 확대
김시우
김시우
1년 사이 ‘새신랑’에서 ‘예비 아빠’가 된 김시우(29·CJ)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소니오픈 타이틀 방어에 나선다.

12일 새벽(한국시간)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개막하는 소니오픈은 김시우에게 의미가 남다른 대회다. 그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7승에 빛나는 오지현(28)과 2022년 12월 백년가약을 맺은 뒤 신혼여행을 겸해 하와이를 찾았다. 그리고 결혼 뒤 처음 출전한 이 대회에서 아내가 지켜보는 가운데 우승했다. 마지막 2개 홀에서 일궈 낸 짜릿한 역전 우승이었다. 2년 만의 우승이라 더욱 값졌다.

대회 개막을 앞두고 10일 한국 언론과 가진 화상 인터뷰에서 김시우는 “지난해 제일 좋았던 기억이 아내와 함께 우승했던 바로 이 대회”라며 “1년 만에 돌아오니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내가 오는 3월 초 출산이라 마지막으로 함께하는 대회가 될 것 같다”며 각오를 불살랐다. 결혼하며 선수 생활을 접은 오지현의 내조를 받은 김시우는 준우승 1회를 보태는 등 톱10에 5차례 진입하고 최종전인 투어 챔피언십에 7년 만에 출전하는 성과를 내며 시즌을 마무리했다. 김시우는 “목표한 2승을 이루지 못해 아쉽긴 했지만 최고로 안정적으로 플레이했던 해라 만족스럽다”며 “원래 (연애할 때) 떨어져 있어 힘든 부분도 있었는데 1년 내내 같이 생활하니 마음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었다. 옆에서 나를 잘 잡아 줬다”고 돌이켰다.

김시우는 지난주 개막전 더 센트리를 치르며 애덤 스콧(호주)의 조언으로 2022년 9월 프레지던츠컵부터 잡아 오던 브룸스틱 퍼터(일명 빗자루 퍼터) 대신 일반 퍼터를 꺼내 들었다. 순위는 공동 25위에 그쳤으나 보기는 3개로 막으며 선전했다. 그는 “오랜만에 일반 퍼터로 해 봤는데 나쁘지 않았다”며 “비시즌 동안 많이 연습해 자신감을 찾은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브룸스틱을 항상 갖고 다니기 때문에 언제 다시 바꿀지는 모르겠다”며 웃었다.

새해 들어 마음가짐을 더욱 가다듬었다는 김시우는 “경기가 안 풀릴 때 마인드 컨트롤이 잘 안되고 티가 나는 부분이 있었다”며 “올 초부터는 실수하더라도 다음 샷만을 생각하라고 아내가 조언했다. 잘 안되더라도 긍정적으로 플레이하려 한다. 올해도 1승 이상 하면서 투어 챔피언십까지 잘 마무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지민 전문기자
2024-01-11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