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슈퍼루키 장유빈, 신한금융그룹 모자 쓴다

슈퍼루키 장유빈, 신한금융그룹 모자 쓴다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4-01-10 16:47
업데이트 2024-01-10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 9일 서울 중구 신한지주 본사에서 열린 장유빈 선수 후원 협약식에서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왼쪽)이 장유빈 선수에게 신한금융 모자를 씌워주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제공
지난 9일 서울 중구 신한지주 본사에서 열린 장유빈 선수 후원 협약식에서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왼쪽)이 장유빈 선수에게 신한금융 모자를 씌워주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제공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골프 단체전에서 임성재, 김시우, 조우영과 함께 금메달을 합작한 ‘슈퍼루키’ 장유빈이 신한금융그룹의 후원을 받는다.

신한금융그룹은 10일 장유빈과 후원 계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장유빈은 오는 16일 태국에서 개막하는 아시안투어 퀄리파잉 토너먼트부터 신한금융그룹 모자를 쓰고 출전한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로써 송영한, 김성현, 군 제대 뒤 후원을 재개한 서형석, 그리고 장유빈까지 4명의 골퍼를 거느리게 됐다.

2002년 생 장유빈은 2022년 대한골프협회장배 아마추어 선수권대회와 송암배 대회 등에서 우승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대한골프협회장배 우승으로 아시안게임 대표로 선발됐던 장유빈은 대회가 코로나19로 1년 연기되며 프로 전향을 늦춘 사이 추천 선수 등으로 나선 프로 대회에서 매서운 실력을 뽐냈다. 한국프로골프(KPGA) 스릭슨투어(2부)에서 2승을 거뒀고, 8월엔 코리안투어 군산CC 오픈 정상을 밟았다. 넉 달 앞서 골프존 오픈에서 우승한 조우영과 함께 거센 아마추어 돌풍을 일으킨 것.

장유빈은 지난해 9~10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마무리한 뒤 조우영과 함께 곧바로 프로로 전향했다. 조우영이 지난해 4월 일찌감치 우리금융그룹과 후원 계약을 맺은 것에 반해 장유빈은 계약이 늦어져 그 결과에 관심이 집중됐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장유빈 선수를 후원 선수로 맞이하게 돼 기쁘고,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앞으로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빈은 “저의 가능성을 믿고 후원을 결정해 주셔서 감사하다.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