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애플, 클래식 음악 전문 ‘애플 뮤직 클래시컬’ 한국 출시

애플, 클래식 음악 전문 ‘애플 뮤직 클래시컬’ 한국 출시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1-10 04:58
업데이트 2024-01-10 04: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애플 뮤직 클래시컬
애플 뮤직 클래시컬
애플이 클래식 음악에 특화된 ‘애플 뮤직 클래시컬’(Apple Music Classical)의 한국 버전을 오는 24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애플 뮤직 클래시컬’에서는 500만개 이상의 곡으로 구성된 최대 규모의 클래식 음악 카탈로그를 제공한다. 전문 음악학자들이 지난 7년간의 연구 끝에 완성했다. 베토벤 9번 교향곡 ‘합창’은 1만 8000개 이상 음원을 제공하는 등 유명 곡은 수없이 많은 버전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작품 및 작곡가를 기반으로 한 수천개의 엄선된 추천곡과 세계 최고의 클래식 전문가, 아티스트및 인플루언서들이 엄선한 700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음악을 보다 폭넓게 즐기는 동시에 취향에 맞는 새로운 음악을 발견할 수 있다.

지난해 초 북미 및 유럽에서 출시된 ‘애플 뮤직 클래시컬’은 출시와 동시에 앱스토어 무료 앱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화제였다. 독일 베를린 필하모닉, 오스트리아 빈 필하모닉, 미국 뉴욕 필하모닉, 영국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이 ‘애플 뮤직 클래시컬’의 파트너로 있다. 향후 5년간 빈 필하모닉의 정규 연주회 신규 음원을 제공하는 등 독점 콘텐츠도 제공한다.

애플은 이번 한국 출시에 맞춰 국내 아티스트와의 협업과 기관들도 발표할 예정이다. 애플 뮤직 구독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