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예찬 부산 수영구 출마 선언…“스타 정치인이 부산 대표해야”

장예찬 부산 수영구 출마 선언…“스타 정치인이 부산 대표해야”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24-01-09 14:17
업데이트 2024-01-09 18: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연합뉴스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연합뉴스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이 오는 4월 총선에서 부산 수영구로 출마한다고 9일 선언했다.

장 전 최고위원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오늘 광안리가 있는 수영구를 부산 1등이 아닌 대한민국 1등 지역으로 만들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그는 “부산이 아닌 서울의 국회에서 출마 선언을 하는 이유는 우리의 목표, 수영구의 목표가 대한민국 1등이 되는 것이기 때문”이라며 “지금 부산은 지역 정치를 넘어 대한민국 정치를 이끌 수 있는 새로운 리더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어 “여의도에서 주목받는 스타 정치인이 부산을 대표해야 부산과 수영구의 굵직한 현안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부산을 대표하는 정치인은 당연히 국가대표 정치인이어야 한다”며 “동네에서만 알아주고 여의도에서 존재감 없는 아싸(아웃사이더) 정치인이 아닌, 부산의 목소리를 강하게 대변하는 여의도 인싸(인사이더) 정치인이 부산을 대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부산의 문제를 대한민국 정부의 1순위로 만들 실력이 있다”면서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청년소통TF 단장을 맡아 역대 최초로 청년 문제를 상위 20대 국정과제에 포함되게 만들었다. 말이 아닌 성과로 증명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전당대회에서 25만표를 얻어 당 대표를 포함한 모든 후보 가운데 최다득표했다. 부산대표 정치인이 국가대표 정치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며 “방송과 최고위에서 누구보다 치열하게 싸우고 헌신하며 민주당이 두손 두발 다 들게 했다. 부산의 그 누구보다 유능하고 강력한 신형 엔진”이라고 했다.

또 “여의도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싸 국회의원, 매일 언론 기사로 등장하는 전국구 국회의원, 방송에서 국민의 속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스타 국회의원, 지역 문제를 중앙정부에서 제일 먼저 들어주는 해결사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부산 수영구는 국민의힘 부산시당 위원장인 전봉민 의원의 지역구다. 검사 출신이자 윤석열 대통령과 친분이 두터운 주진우 전 대통령실 법률비서관도 수영구 출마를 검토 중이다.

이를 두고 장 전 최고위원은 “다른 분들(전봉민 의원, 주진우 전 비서관)의 정치적 거취에 대해서 제가 왈가왈부하는 건 적절치 않다”면서도 “우리 당과 정부 성공을 바라는 분들과 늘 상의하고 있고 이번 수영구 출마 역시도 저 자신의 고집이나 개인의 정치적 선택 이전에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의 성공을 위해서 가장 나은 게 무엇일까. 부산의 변화를 어떻게 만들어 내야 할까 여러분과 함께 고민한 결정”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저랑 주 전 비서관은 (2022년 3월) 대선 경선 캠프가 시작되기 전 부터 따로 만나서 많은 걸 상의하고 지금도 여러 부분에 대해서 항상 같이 상의하고 고민하는 형제 같은 사이”라고 덧붙였다.
류지영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