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근택, 동료 수행비서에 성희롱 발언 사과 “언행에 신중하겠다”

현근택, 동료 수행비서에 성희롱 발언 사과 “언행에 신중하겠다”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4-01-09 11:41
업데이트 2024-01-09 14: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현근택 변호사.  현근택 블로그
현근택 변호사.
현근택 블로그
더불어민주당 내 대표적 친명(친이재명)계인 현근택 변호사가 같은 당 정치인의 수행비서에게 성희롱 발언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다.

9일 JTBC에 따르면 민주당 성남 지역 정치인인 이석주씨의 수행비서로 일해 온 50대 여성 A씨는 지난 연말 술자리에서 현 변호사로부터 부적절한 얘기를 들었다고 했다.

A씨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9일 밤 성남의 한 호프집에서 열린 시민단체 송년회에서 현 변호사는 이석주씨와 나란히 앉은 A씨에게 “너희 부부냐”고 말을 걸었다고 했다.

이에 A씨가 “변호사님, 누구랑 누가 부부예요?”라고 묻자 현 변호사는 “석주하고 너하고 부부냐. 너희 감기도 같이 걸렸잖아”라며 ‘하하’ 웃었다고 A씨는 주장했다.

‘말이 지나치다’며 삼가 달라고 했지만 현 변호사가 말을 이어갔다고 전한 A씨는 “‘너네 같이 사냐?’는 말에서 뒤통수를 한 대 맞는 느낌이었다”면서 “나에 대해서 얼마나 안다고 ‘너희 부부냐, 너네 같이 잤냐. 하하’ 그 목소리가 (맴돌아) 그날 밤을 꼬박 새웠다”고 JTBC에 말했다.
이미지 확대
현근택 술자리 성희롱성 언행 논란. JTBC 보도화면 캡처
현근택 술자리 성희롱성 언행 논란. JTBC 보도화면 캡처
열심히 일한 시간이 무시됐다는 비참함을 느낀 A씨는 결국 일을 그만두게 됐다고 JTBC는 전했다.

A씨는 “아무런 수행조차 못 하고 있다. ‘이 얘기가 처음 나온 게 아니겠지. 분명 누군가는 또 했겠지’(라는 생각이 들어서)”라고 주장했다.

현 변호사는 사건 다음 날 A씨에게 전화 10여통을 걸고 ‘죄송하다. 큰 실수를 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절대로 없게 하겠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도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현 변호사는 해당 논란과 관련해 9일 페이스북에 “기회가 된다면 직접 뵙고 사과드리고 싶다”며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언행에 신중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현 변호사는 “(송년회) 다음날 B 후보로부터 연락이 왔다. ‘제가 한 말로 본인의 수행비서 A씨가 화가 나 있으니 사과하는 것이 좋겠다’는 것이 요지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A씨에게 전화를 했지만 받지 않는다고 하자, B 후보는 그럼 문자로라도 사과하라고 했다. 보도된 문자가 작성된 경위”라고 밝혔다.

현 변호사는 “페이스북을 통하여 공식 사과문을 올린 경위도 B 후보가 ‘사과문을 올리면 A씨를 설득해서 해결될 수 있겠다’라고 하여 B 후보를 만나 사과문에 대해 상의하고 함께 올린 것”이라며 “사실 그대로 ‘술을 마신 상태라서 기억이 없다’라고 했지만, B 후보는 ‘그런 표현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하여 그대로 따랐다”고도 했다.

현 변호사는 “당시 술자리를 함께 했던 분들에게 확인해봤다”며 “A씨가 수행하고 있는 B 후보는 ‘그때 같이 잤냐라는 말은 하지는 않았다’고 했고, 다른 분들은 ‘부부냐, 같이 사냐’라는 말조차 들은 적이 없다고 했다”고 했다.

현 변호사는 민주연구원 부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대표적 친명계 인사다. 그는 4월 총선에서 비명(비이재명)계 윤영찬 민주당 의원 지역구인 경기 성남 중원에 도전장을 내 ‘자객 출마’ 논란이 나오고 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