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북서 ‘불법 홀덤펍 도박’ 업주·손님 등 73명 검거

전북서 ‘불법 홀덤펍 도박’ 업주·손님 등 73명 검거

설정욱 기자
설정욱 기자
입력 2024-01-08 15:38
업데이트 2024-01-08 15: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홀덤펍에서 사용된 칩. 전북경찰청 제공
홀덤펍에서 사용된 칩. 전북경찰청 제공
전북지역에서 일반음식점 신고 후 불법 홀덤펍을 운영한 업주와 손님 등이 대거 적발됐다.

전북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에서는 일반음식점으로 허가받은 뒤 텍사스홀덤 등 도박장을 제공한 업주 등 73명을 송치했다고 8일 밝혔다.

경찰은 전담팀을 구성해 전주와 익산 지역 등에서 불법영업을 해온 홀덤펍 7개소를 단속했다.

그 결과 경찰은 업주 및 동업자 10명은 도박개장 및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딜러 등 종업원 25명은 도박개장 방조 혐의로 송치했다.

또 도박을 한 손님 38명은 도박 혐의로 각각 입건했다.

홀덤펍은 술을 마시면서 카드 게임을 할 수 있지만 게임을 위해 제공된 칩을 현금으로 환전·거래하는 행위는 불법이다.

이번에 적발된 홀덤펍은 손님들이 계좌에 돈을 입금하면 칩으로 교환해 준 뒤 고용한 딜러들을 통해 ‘텍사스홀덤’ 등을 진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업주들은 상금 일부를 수수료로 공제한 뒤 획득한 칩을 환금해주는 방식으로 영업을 해 온 것으로 파악된다.

경찰 관계자는 “합법적인 홀덤펍을 가장해 환금 등 도박을 조장하는 불법 홀덤펍에 대해서는 건물주까지 공범으로 입건하고 임대보증금을 몰수하는 등 강력 단속을 이어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