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만남·헤어짐의 반복…감정 연기 어려웠죠

만남·헤어짐의 반복…감정 연기 어려웠죠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4-01-08 00:58
업데이트 2024-01-08 0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0일 개봉하는 영화 ‘외계+인 2부’ 주연 맡은 김태리

현대로 간 인간과 도사들 합동 작전
모든 비밀 풀리고 숨은 반전도 있어
몸 쓰는 방법 따라 감정도 달라 보여
드라마 ‘정년이’ 준비로 머리도 ‘싹둑’

이미지 확대
오는 10일 개봉하는 영화 ‘외계+인 2부’에서 주인공 이안 역할을 맡은 배우 김태리는 “영화의 전개가 빠르고 여러 감정을 연기해야 해 쉽지 않았다”고 회상했다. 그는 최근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를 준비하느라 머리를 짧게 잘랐다고 한다.  CJ ENM 제공
오는 10일 개봉하는 영화 ‘외계+인 2부’에서 주인공 이안 역할을 맡은 배우 김태리는 “영화의 전개가 빠르고 여러 감정을 연기해야 해 쉽지 않았다”고 회상했다. 그는 최근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를 준비하느라 머리를 짧게 잘랐다고 한다.
CJ ENM 제공
“2부에서 이야기의 모든 비밀이 풀립니다. 반전도 숨어 있고요. 관객들이 어떻게 보실지 궁금합니다.”

배우 김태리가 자신이 주연한 영화 ‘외계+인 2부’ 개봉을 앞두고 설레는 마음을 내비쳤다. 그는 인간 몸속에 가둔 외계인 죄수의 탈옥을 막으러 과거로 가게 된 이안을 맡아 썬더(김우빈)·무륵(류준열)과 함께 죄수들에게 맞선다. 신검 쟁탈전을 그린 전작에 이어 오는 10일 개봉하는 2부에서는 현대로 돌아가 인류를 구하려는 인간과 도사들의 합동 작전이 펼쳐진다.

‘도둑들’(2012), ‘암살’(2015)로 ‘1000만 감독’ 타이틀을 2개나 보유한 최동훈 감독이 연출한 영화는 2022년 7월 1부를 개봉했다. 누적 관객 153만명으로 손익분기점인 760만명을 크게 밑돌며 흥행 참패를 기록했다. 1년 반 만에 속편이 개봉하는 만큼 주연배우로서 어깨도 무겁다. 그는 “1부에서 많은 미스터리가 있었는데 잘 해소되지 못했던 거 같아 아쉬움이 컸다”며 “2부는 공들인 만큼 잘 나온 것 같다”고 기대를 보였다.
이미지 확대
영화 ‘외계+인 2부’ 중 한 장면. CJ ENM 제공
영화 ‘외계+인 2부’ 중 한 장면.
CJ ENM 제공
이안은 2부에서 만남과 이별을 겪는다. 반전의 주요한 열쇠를 쥔 인물이기도 하다. 김태리는 “이야기 전개가 빠르고 만남과 헤어짐 등이 교차하면서 여러 감정을 연기해야 해 어려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하늘을 날듯 경쾌한 액션도 선보인다. 그는 “이안, 도사, 괴수들의 액션을 관찰했다. 몸을 어떤 식으로 쓰느냐에 따라 감정도 다르게 보일 수 있다는 걸 배웠다”고 말했다.

함께 주연을 맡은 배우 류준열과의 호흡도 돋보인다. ‘리틀 포레스트’(2018)에서 만난 후 두 번째다. 김태리는 “그와 다시 일한다는 사실 하나로도 큰 의지가 됐다. 덕분에 편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최 감독에 대한 감사의 인사도 잊지 않았다. 그는 “촬영하면서 최 감독님과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이 일을 진짜 좋아하시는구나’ 생각이 들었다”며 “감독님의 즐거운 놀이(영화)를 함께 잘 끝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지난 연말엔 드라마 ‘악귀’로 SBS 연기대상을 받는 등 경사도 이어지고 있다. 김태리는 “신인 때는 상을 받으면 모든 사람이 노력해 만들어 준 걸 대표해 받는다고 생각했다”며 “나이가 드니 함께 작품을 만든 모든 이에게 주는 게 상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김태리는 최 감독을 비롯해 그동안 박찬욱 감독, 김은숙 작가, 김은희 작가 등 대한민국 최고의 제작진과 함께 일해 왔다. 그는 이를 두고 “그분들에게 필요한 캐릭터의 이미지와 제가 잘 맞아서 그런 것 아니겠느냐”며 “작품을 마치고 기다리고 있을 때 타이밍이 좋게 들어온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엔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정년이’를 준비하며 머리를 짧게 자르고 마음도 단단히 먹고 있단다. “좋은 시나리오에 가장 먼저 끌리고, 그 안에서 내가 맡게 될 인물이 얼마나 주체적으로 서 있는가 하는 부분들을 가장 먼저 본다”고 밝힌 그는 “앞으로도 좋은 시나리오를 고르고 열심히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기중 기자
2024-01-08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