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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로봇 클로이가 동남아 골프장에 간 까닭

LG전자 로봇 클로이가 동남아 골프장에 간 까닭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4-01-05 10:47
업데이트 2024-01-05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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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장 체크인·아웃 돕고 스코어 확인
클럽하우스에서는 음식·음료 서빙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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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서빙 로봇 ‘클로이 서브봇’이 레스토랑에서 운영되는 모습을 담은 이미지. LG전자 제공
LG전자 서빙 로봇 ‘클로이 서브봇’이 레스토랑에서 운영되는 모습을 담은 이미지.
LG전자 제공
LG전자 안내로봇 ‘클로이 가이드봇’과 배송로봇 ‘클로이 서브봇’이 동남아시아 골프 시장에 진출한다.

LG전자는 최근 골프 서비스 플랫폼 스마트스코어와 2년간 1200여대의 안내·배송 로봇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약 280억원으로, 해외 단일 공급처 매출로는 최대다. 지난해 7월 두 회사는 ‘해외 골프시장 확대 및 로봇사업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골프장 운영 솔루션 사업자인 스마트스코어는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대만 등 동남아 6개국 골프장 사업에 진입하면서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LG전자의 로봇 솔루션에 주목했다. LG전자가 로봇과 솔루션을 판매하면 스마트스코어는 설치, 운영하는 형태다.

LG 클로이 가이드봇과 LG 클로이 서브봇은 골프장과 리조트, 호텔 등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과 만난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골프장이나 호텔 체크인·체크아웃을 간편하게 진행해 준다. 진행 중인 골프 게임의 점수를 볼 때도 편리하다. 이동 중에 의류나 용품 등 상품을 판매하거나 목적지 안내도 제공한다.

국제로봇연맹보고서(IFR)에 따르면 세계 서비스 로봇 시장 규모는 2021년 362억 달러(약 46조원)에서 오는 2026년 1033억 달러(약 132조 원)로 연평균 23%가 넘는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호텔, 병원, 식음료(F&B) 등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또 성능과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클로이 서브봇을 앞세워 북미, 일본 등 해외 서비스 로봇 시장으로도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김민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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