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은, 신형 고체연료 ICBM ‘화성-18형’ 발사대 차량 공장 시찰

김정은, 신형 고체연료 ICBM ‘화성-18형’ 발사대 차량 공장 시찰

강국진 기자
강국진 기자
입력 2024-01-05 09:50
업데이트 2024-01-05 09: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대 생산 공장을 둘러보는 것으로 새해 일정을 시작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총비서가 ‘중요군용대차생산공장’을 현지 지도했다고 5일 보도했다. 김 총비서는 “당 중앙이 제시한 발사대차 생산 목표를 넘쳐 수행하고 새해의 새로운 생산 목표 점령 투쟁을 기세차게 벌여나가고 있는 데 대하여 높이 평가”했다고 통신이 전했다.

김 총비서는 “적들과의 군사적 대결에 보다 확고히 준비해야 할 엄중한 현정세 하에서 우리가 쉼 없이 추진하고 있는 국가방위력 강화의 역사적 과업 수행에서 이 공장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했고, 공장 능력 확장 관련 조치도 취했다.

통신이 보도한 사진에는 신형 고체연료 ICBM 화성-18형 이동식 발사대(TEL)가 포착됐고, 액체연료 ICBM 화성-17형 용으로 추정되는 발사대도 보였다. 화성-18형 발사대는 사진상 5대가 식별됐다. 이들 5대는 화성-18형 미사일이 들어가는 원통형 관(캐니스터)이 차량 위에 올려진 완성형이었고, 별도로 바닥에 놓인 캐니스터도 일부 찍혔다.

김 총비서옆에는 딸 김주애가 동행했다. 지난 연말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당 비서에 오른 군수공업부장 출신 조춘룡과 조용원·리일환 비서, 김 위원장 친동생 김여정을 비롯해 미사일총국 지도 간부들이 김 위원장을 수행했다. 사진에는 공개된 참가자들 외에 얼굴을 모자이크로 처리한 인물들도 다수 등장했다. 미사일 및 발사대 개발 실무 책임자들로 추정된다.
이미지 확대
김정은, 신형 고체연료 ICBM ‘화성-18형’ 발사대 차량 공장 시찰
김정은, 신형 고체연료 ICBM ‘화성-18형’ 발사대 차량 공장 시찰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대 생산 공장을 둘러보며 전략미사일 전력을 과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중요군용대차생산공장’을 현지 지도했다고 5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김정은, 신형 고체연료 ICBM ‘화성-18형’ 발사대 차량 공장 시찰
김정은, 신형 고체연료 ICBM ‘화성-18형’ 발사대 차량 공장 시찰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가 딸 김주애와 함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대 생산 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강국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