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흉기 피습’에 文이 민주당에 전한 당부

‘이재명 흉기 피습’에 文이 민주당에 전한 당부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4-01-02 14:32
업데이트 2024-01-02 15: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후 신원 불상의 남성으로부터 왼쪽 목 부위를 공격당해 피를 흘린 채 쓰러졌다. 2024.1.2.  김주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후 신원 불상의 남성으로부터 왼쪽 목 부위를 공격당해 피를 흘린 채 쓰러졌다. 2024.1.2.
김주환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은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흉기 피습 사건과 관련해 “너무 걱정돼서 지금 바로 (부산대병원에) 가려던 참이었는데 (이 대표가) 서울로 간다고 하니, 이 대표의 빠른 쾌유를 위해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 일정 중 한 남성으로부터 흉기로 왼쪽 목 부위를 찔려 병원으로 이송된 이 대표는 당초 부산 일정 후 오전 11시쯤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찾아 문 전 대통령을 만날 계획이었다. 두 사람은 30여분간 개인면담을 진행한 뒤 오찬을 하기로 예정돼 있었다.

그러나 이 대표가 흉기를 휘두른 남성에 공격당하면서 계획이 취소됐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민주당 최고위원들과 가진 통화에서 최고위원들이 오후 예정된 평산마을 방문을 부득이하게 취소하게 됐다고 말하자 “그 뜻은 충분히 알겠다. 지금은 대표를 모시고 가서 수습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그 일에 최선을 기울여 달라”며 이같이 당부했다고 당 공보국이 밝혔다.

민주당 최고위원들은 오후 1시쯤 이 대표가 부산대병원에서 헬기로 서울대병원에 이송되는 것을 확인한 뒤 문 전 대통령과 통화했다.

문 전 대통령은 통화에서 먼저 “대표의 상태는 어떻습니까”라며 이 대표의 안부를 물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까지 파악된 바에 따르면 이 대표는 목 부위에 1.5㎝ 정도의 열상을 입었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민주당 관계자는 “경정맥이 손상된 것으로 추정돼 대량 출혈이나 추가 출혈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현장에서 체포된 범인은 부산 강서경찰서에서 수사를 받고 있다. 경찰은 범인을 상대로 범행 동기와 계획 범행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