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응급처치 받은 이재명 대표, 헬기로 서울대병원 이송

응급처치 받은 이재명 대표, 헬기로 서울대병원 이송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1-02 13:09
업데이트 2024-01-02 15: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일 부산 방문 중 피습을 당해 바닥에 누워있다. 2024. 1. 2 김주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일 부산 방문 중 피습을 당해 바닥에 누워있다. 2024. 1. 2 김주환 기자
2일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 방문 중 한 남성에게 흉기로 공격당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응급처치를 받은 후 헬기로 서울대 병원으로 옮겨 치료받을 예정이다.

이 대표는 이날 지지자들과 만나던 과정에서 머리에 ‘내가 이재명’이라고 적힌 왕관을 쓴 남성에게 목을 찔렸고 피를 흘린 채 쓰러져 응급차에 후송됐다. 사건 발생 20여분 만인 오전 10시 47분에 현장에 구급차가 도착했고 이 대표는 의식이 있는 채로 오전 11시 16분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로 이송돼 담당 의료진으로부터 검사와 응급 처치를 받았다. 이 대표는 목 부위에 1.5㎝ 정도의 열상을 입었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이 대표가 응급치료를 받은 부산 서구 아미동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 응급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경정맥 손상이 의심된다. 자칫 대량 출혈이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서울대병원 후송 후 신속하게 수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오후 1시쯤 헬기 편으로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병원으로 향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괴한에 의한 테러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이 대표 피습은) 명백한 민주주의 파괴 행위”라고 강조했다. 그는 ‘부산대병원에서는 어떤 조치를 취했나’라는 질문에 “의료 행위의 구체적 내용은 의료진들의 의견이 나오면 알려드리겠다”라고 답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