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황의조에 2차 출석요구… 5일까지 불응 시 재요구

경찰, 황의조에 2차 출석요구… 5일까지 불응 시 재요구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1-02 13:06
업데이트 2024-01-02 13: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1일 중국 선전 유니버시아드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한국과 중국의 경기에서 황의조가 중국 수비 파울에 넘어진 뒤 일어서고 있다. 2023.11.22 선전 연합뉴스
21일 중국 선전 유니버시아드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한국과 중국의 경기에서 황의조가 중국 수비 파울에 넘어진 뒤 일어서고 있다. 2023.11.22 선전 연합뉴스
경찰이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축구선수 황의조(31·노리치 시티)에게 오는 5일까지 출석할 것을 요구했다.경찰이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축구선수 황의조(31·노리치 시티)에게 오는 5일까지 출석할 것을 요구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2일 오전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1차 출석요구를 했고 요구 일자에 출석하지 않아 2차 출석요구서를 발송해 둔 상태”라며 “이달 5일까지 나오도록 요구했는데 아직 나온다는 연락은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황씨 변호인 측에서 일정 변경을 요구할 수 있지만 아직까진 없는 상태로 경찰은 만약 황씨가 출석하지 않으면 다시 한번 더 출석을 요구할 예정이다.서울경찰청 관계자는 2일 오전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1차 출석요구를 했고 요구 일자에 출석하지 않아 2차 출석요구서를 발송해 둔 상태”라며 “이달 5일까지 나오도록 요구했는데 아직 나온다는 연락은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황씨 변호인 측에서 일정 변경을 요구할 수 있지만 아직까진 없는 상태로 경찰은 만약 황씨가 출석하지 않으면 다시 한번 더 출석을 요구할 예정이다.

앞서 경찰은 지난달 27일을 기한으로 출석요구를 통보했으나 황씨는 구단 사정 등을 이유로 출석하지 않았다. 경찰은 황씨의 휴대전화를 압수수색해 변호인 입회하에 디지털 포렌식 절차를 마친 상태다.앞서 경찰은 지난달 27일을 기한으로 출석요구를 통보했으나 황씨는 구단 사정 등을 이유로 출석하지 않았다. 경찰은 황씨의 휴대전화를 압수수색해 변호인 입회하에 디지털 포렌식 절차를 마친 상태다.

잉글랜드 풋볼리그(EFL) 챔피언십(2부리그)에서 뛰는 황씨는 이날도 영국 노퍽주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정규리그 홈 경기에 출전하며 선수 생활을 계속하고 있다. 이날 선발 출전해 66분을 뛰고 교체됐다.잉글랜드 풋볼리그(EFL) 챔피언십(2부리그)에서 뛰는 황씨는 이날도 영국 노퍽주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정규리그 홈 경기에 출전하며 선수 생활을 계속하고 있다. 이날 선발 출전해 66분을 뛰고 교체됐다.
이미지 확대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 방향 경복궁 서쪽 담벼락에 붉은색과 푸른색 스프레이로 낙서가 적혀있다. 2023.12.16 연합뉴스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 방향 경복궁 서쪽 담벼락에 붉은색과 푸른색 스프레이로 낙서가 적혀있다. 2023.12.16 연합뉴스
경찰은 10대 청소년 임모(17)군에게 텔레그램을 통해 ‘경복궁 낙서’를 사주한 A씨를 추적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이 계좌추적·휴대전화 포렌식으로 확인한 결과 임군에게 10만원을 지급한 인물과 A씨는 동일 인물이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입금자는 자신 역시 A씨에 속아 입금한 것이라고 주장하는 상태다.경찰은 10대 청소년 임모(17)군에게 텔레그램을 통해 ‘경복궁 낙서’를 사주한 A씨를 추적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이 계좌추적·휴대전화 포렌식으로 확인한 결과 임군에게 10만원을 지급한 인물과 A씨는 동일 인물이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입금자는 자신 역시 A씨에 속아 입금한 것이라고 주장하는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종로경찰서 지능팀과 서울청 사이버수사대가 합동으로 낙서 교사범을 추적 중”이라며 “(해당 사이트) 운영자에 대한 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에 근거를 두고 있어) 국제공조 등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경찰 관계자는 “현재 종로경찰서 지능팀과 서울청 사이버수사대가 합동으로 낙서 교사범을 추적 중”이라며 “(해당 사이트) 운영자에 대한 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에 근거를 두고 있어) 국제공조 등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역사에서도 스프레이 낙서가 발견된 것에 대해선 “경복궁 낙서 사건과 직접적인 관계는 확인되지 않는다. 낙서 성격을 봤을 때는 목적이 달라보인다”고 했다.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역사에서도 스프레이 낙서가 발견된 것에 대해선 “경복궁 낙서 사건과 직접적인 관계는 확인되지 않는다. 낙서 성격을 봤을 때는 목적이 달라보인다”고 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