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피습’에 문재인 전 대통령 예방 취소… 경남 민주당은 신년인사회 취소

‘이재명 피습’에 문재인 전 대통령 예방 취소… 경남 민주당은 신년인사회 취소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1-02 12:34
업데이트 2024-01-02 13: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오전 부산 강서구 대항전망대를 방문해 가덕신공항 건설 예정지를 둘러본 뒤 흉기에 공격당해 쓰러져 있다. 2024.01.02 부산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오전 부산 강서구 대항전망대를 방문해 가덕신공항 건설 예정지를 둘러본 뒤 흉기에 공격당해 쓰러져 있다. 2024.01.02 부산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2일 부산 방문 중 괴한이 휘두른 흉기에 다치면서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하려던 계획이 취소됐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2일 부산 방문 중 괴한이 휘두른 흉기에 다치면서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하려던 계획이 취소됐다.

민주당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부산 강서구 가덕도 신공항 부지 현장을 방문한 뒤 오전 11시쯤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찾아 문 전 대통령을 만날 계획이었다. 두 사람은 30여분간 개인면담을 진행한 후 오찬을 하기로 예정돼있었다.민주당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부산 강서구 가덕도 신공항 부지 현장을 방문한 뒤 오전 11시쯤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찾아 문 전 대통령을 만날 계획이었다. 두 사람은 30여분간 개인면담을 진행한 후 오찬을 하기로 예정돼있었다.

그러나 이 대표가 흉기를 휘두른 남성에 공격당하면서 계획이 취소됐다. 이 남성은 지지자인 척 이 대표에게 접근해 순식간에 달려들어 범행을 저질렀다. 공개된 영상에서 이 남성은 오른손에 든 흉기로 이 대표의 목을 강하게 공격했고 주변에서 급히 말리며 더 큰 사고를 막았다.그러나 이 대표가 흉기를 휘두른 남성에 공격당하면서 계획이 취소됐다. 이 남성은 지지자인 척 이 대표에게 접근해 순식간에 달려들어 범행을 저질렀다. 공개된 영상에서 이 남성은 오른손에 든 흉기로 이 대표의 목을 강하게 공격했고 주변에서 급히 말리며 더 큰 사고를 막았다.
이 대표의 피습에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이날 예정된 신년인사회를 취소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이날 오전 11시 김두관 경남도당 위원장(양산 을), 민홍철(김해 갑)·김정호 의원(김해 을)과 도내 16개 선거구 예비후보자·출마예정자, 당직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신년인사회를 열 예정이었다.이 대표의 피습에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이날 예정된 신년인사회를 취소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이날 오전 11시 김두관 경남도당 위원장(양산 을), 민홍철(김해 갑)·김정호 의원(김해 을)과 도내 16개 선거구 예비후보자·출마예정자, 당직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신년인사회를 열 예정이었다.

민주당 경남도당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총선 승리를 결의하기 위한 행사였지만 상황이 엄중해 취소하게 됐다”며 “피습 소식을 듣고 김두관 위원장이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부산으로 향했다”고 말했다.민주당 경남도당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총선 승리를 결의하기 위한 행사였지만 상황이 엄중해 취소하게 됐다”며 “피습 소식을 듣고 김두관 위원장이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부산으로 향했다”고 말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