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당, 내일 ‘이재명 피습’ 관련 비상 의총

민주당, 내일 ‘이재명 피습’ 관련 비상 의총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4-01-02 11:56
업데이트 2024-01-02 13: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 가덕도 신공항부지 방문 중 피습당한 이재명 대표. 2024.1.2 김주환기자
부산 가덕도 신공항부지 방문 중 피습당한 이재명 대표. 2024.1.2 김주환기자
더불어민주당이 3일 이재명 대표의 피습 관련 비상 의원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더불어민주당이 3일 이재명 대표의 피습 관련 비상 의원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2일 의원들에게 “이 대표의 상태와 당 운영 관련한 사항들은 지도부와 신속하게 파악 및 협의해 내일 의총에서 보고드리겠다”고 밝혔다. 비상 의총은 3일 오전 10시 30분에 열린다.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2일 의원들에게 “이 대표의 상태와 당 운영 관련한 사항들은 지도부와 신속하게 파악 및 협의해 내일 의총에서 보고드리겠다”고 밝혔다. 비상 의총은 3일 오전 10시 30분에 열린다.

홍 원내대표는 “현재 이 대표는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병원으로 이송 중이며 자세한 상태와 향후 치료 방안은 병원 도착 후 의료진의 판단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했다.홍 원내대표는 “현재 이 대표는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병원으로 이송 중이며 자세한 상태와 향후 치료 방안은 병원 도착 후 의료진의 판단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했다.
그는 “동요하지 마시고, 대표의 쾌유를 비는 발언 이외 사건에 대한 정치적 해석이나 범인에 대한 언급은 자제해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했다.그는 “동요하지 마시고, 대표의 쾌유를 비는 발언 이외 사건에 대한 정치적 해석이나 범인에 대한 언급은 자제해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했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부산 강서구 가덕도 신공항 부지 현장을 방문한 뒤 지지자들과 만나던 과정에서 괴한에게 흉기 공격을 당했다.앞서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부산 강서구 가덕도 신공항 부지 현장을 방문한 뒤 지지자들과 만나던 과정에서 괴한에게 흉기 공격을 당했다.

이 남성은 이 대표에게 ‘사인해달라’고 요청한 뒤 10~20㎝정도되는 칼로 이 대표의 목을 찔렀고, 현장에서 검거됐다.이 남성은 이 대표에게 ‘사인해달라’고 요청한 뒤 10~20㎝정도되는 칼로 이 대표의 목을 찔렀고, 현장에서 검거됐다.

현재 이 대표는 헬기로 부산대병원으로 이송돼 응급실에서 치료받는 것으로 전해졌다.현재 이 대표는 헬기로 부산대병원으로 이송돼 응급실에서 치료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