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차 정몽구재단, 정세랑 작가 북콘서트 진행

현대차 정몽구재단, 정세랑 작가 북콘서트 진행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3-12-29 10:46
업데이트 2023-12-29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명동 온드림 소사이어티 복합문화공간에서 연말 맞이 ‘온소 북 콘서트 간결하게 차오르는 방향으로’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28일 서울 중구 명동 온드림 소사이어티 복합문화공간에서 개최한 ‘온소 북 콘서트 간결하게 차오르는 방향으로’에서 정세랑 작가가 북토크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제공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28일 서울 중구 명동 온드림 소사이어티 복합문화공간에서 개최한 ‘온소 북 콘서트 간결하게 차오르는 방향으로’에서 정세랑 작가가 북토크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제공


이날 행사에서는 ‘보건 교사 안은영’, ‘설자은, 금성으로 돌아오다’ 등을 집필한 정세랑 작가의 2023 베니스 건축 비엔날레 한국관 전시작인 ‘여덟 도시 이야기’를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인구 증가가 정점을 찍어 도시 부족 문제에 직면한 가상의 2086년을 배경으로 8개의 도시를 상상해 미래 지속가능한 삶의 양식과 문화에 대한 사유를 제시한 작품이다. 제철 식품과 캠핑 문화를 기반으로 한 이동식 도시, 폐허를 뜨개질로 덮어가는 도시, 대나무 활용 의식주를 선보이는 도시 등 각 도시가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면서도 독특한 방식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그려냈다.

한편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한 사회적 공간 플랫폼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문화예술 확산과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4월 강연·워크숍·전시가 결합된 ‘온소 위크’를 개최해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그리고, 미술작품 전시인 ‘온소 아트’, 클래식 강연 콘서트 ‘온소 스테이지’ 등을 개최한다.

김희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