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제작진 사정해 ‘나홀로 집에 2’ 출연, 난 로켓처럼…”

트럼프 “제작진 사정해 ‘나홀로 집에 2’ 출연, 난 로켓처럼…”

임병선 기자
입력 2023-12-29 08:07
업데이트 2023-12-29 08: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트럼프 전 대통령 말대로라면 ‘나홀로 집에 2’의 역사적인 장면..
트럼프 전 대통령 말대로라면 ‘나홀로 집에 2’의 역사적인 장면..
성탄과 연말 고전영화 반열에 오른 ‘나홀로 집에 2’에 카메오로 출연했던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갑질 출연’ 논란에 대해 제작진이 사정했다고 뒤늦게 반박하고 나섰다. 감독이 3년 전 인터뷰에서 털어놓은 내용이 잘못됐다고 따진 것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글을 올려 “30년 전에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을 비롯한 제작진이 나에게 ‘나홀로 집에 2’ 영화에 카메오로 출연해 달라고 사정했다”고 적었다. 그는 1992년 개봉한 이 영화에서 당시 소유하고 있던 뉴욕 플라자 호텔 장면에 등장한다.

콜럼버스 감독은 지난 2020년 비즈니스 인사이더 인터뷰 당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플라자 호텔에서 영화 촬영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이 영화에 출연하는 것”이라고 ‘갑질’ 조건을 내걸었다고 밝혔다. 처음에는 장소 사용료를 내라고 해서 냈더니 한 술 더 떴다는 것이다. 그는 “그래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영화 출연에 동의했다”며 “시사회에서 의아한 일이 벌어졌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등장하자 사람들이 환호하기 시작한 것”이라고 당시를 회고했다.

이어 “그래서 나는 편집자에게 ‘트럼프 장면을 둬라. 이건 관객을 위한 것’이라고 했다”며 “그러나 트럼프가 깡패짓을 한 것은 맞다”고 덧붙였다.

그런데 트럼프 전 대통령은 느닷없이 3년 만에 ‘갑질 논란’을 꺼내들어 “어떤 것도 이보다 더 사실과 거리가 멀 수는 없다”며 콜럼버스 감독의 주장을 전면 부인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나의) 카메오 출연으로 영화는 성공을 거뒀다”며 “만약에 내가 깡패짓을 했고, 그들이 나를 원치 않았다면, 왜 그들이 나를 30년 동안이나 영화에 그냥 뒀겠느냐”며 해당 주장을 전면 반박했다. 그는 “내가 영화에서 뛰어났고, 여전히 뛰어나기 때문”이라며 “또 다른 할리우드 인사가 트럼프 효과를 노리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섹스 앤드 더 시티’, ‘쥬랜더’, ‘월스트리트: 머니 네버 슬립스’, ‘투 위크스 노티스’ 등 영화나 TV 시리즈 수십편에 카메오로 출연했다.

이번 SNS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얼마나 자신을 부풀리는지 유감없이 보여줬다. “나는 아주 바빴으며 그것(카메오)을 하고 싶지 않았다. 그들(제작진)은 아주 착했지만 무엇보다 끈질겼다. 나도 동의했고 나머지는 역사가 됐다! 이 잠깐 카메오 출연으로 로켓처럼 떠올랐고 영화는 엄청 성공했다. 그리고 지금도 크리스마스 때 나온다. 사람들은 방송될 때마다 내게 전화 건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