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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 오프라인 행사 재개 ‘눈길’…내년부터 사회공헌활동 다양화 추진

넷마블문화재단, 오프라인 행사 재개 ‘눈길’…내년부터 사회공헌활동 다양화 추진

김태곤 기자
입력 2023-12-28 07:58
업데이트 2023-12-28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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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나눔 데이(DAY)’ 행사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는 참가자들. 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나눔 데이(DAY)’ 행사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는 참가자들. 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 올해 엔데믹을 맞아 오프라인 사회공헌활동을 재개했다. 코로나19로 그동안 중단·축소했던 활동이 활성화된 만큼, 2024년부터는 한층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28일 넷마블문화재단에 따르면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오프라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2019년 이후 코로나19 여파로 잠시 중단됐다가 올해 재개됐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게임산업 현장을 방문해 게임 직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진행 중이다.

올해는 아현산업정보학교와 미국의 인디아나 대학교 학생 등이 지타워를 방문해 견학프로그램을 수료했다.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게임산업 직무와 진로 소개 ▲넷마블 임직원 강의 ▲사옥 라운딩 등을 통해 게임산업 현장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게임콘서트’ 역시 올해부터 오프라인으로 전환됐다. 게임콘서트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 오프라인 전환 이후 총 네 차례 진행됐으며, 행사마다 100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했다.

지난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됐던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올해부터 전면 오프라인으로 열렸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고 정보화 능력샹항과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2009년부터 개최됐다. 지난 6월 예선 진행에 이어 9월에는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1500여 명의 참가자가 출전한 본·결선이 개최됐다.

2016년부터 시작한 ‘넷마블 바자회’를 기반으로 한 ‘넷마블나눔 데이(DAY)’도 4년 만에 재개됐다. 넷마블나눔 데이는 사내 나눔 문화 활성화 및 참여 독려를 위해 넷마블컴퍼니 전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행사다.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은 코로나19로 인해 개최되지 않았으며,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넷마블컴퍼니를 비롯한 코웨이 임직원이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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