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신세계, 지역 인재 육성 적극 나선다

광주신세계, 지역 인재 육성 적극 나선다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12-26 14:49
업데이트 2023-12-26 14: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학생 9명 5주 동안 현장실습

이미지 확대
광주신세계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남대학교 경영학부 황지민 등 대학생 9명은 광주신세계백화점의 영업 및 고객서비스 부서에 투입돼 실전 역량을 키우게 된다.

광주신세계는 26일부터 1월 23일까지 5주동안 전남대학교 학생 9명을 대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백화점 직원들과 함께 생활하며 마케팅 등 업무에 대한 지식은 물론 실제 조직생활을 겪으며 필요한 역량 등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현장실습 1주차에 백화점 투어와 패션팀, 경리팀, 영업기획팀 등을 돌며 부서별 직무 특성 등을 배우게 된다.

이를 통해 백화점과 유통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광주신세계는 지역과 상생을 추구하는 현지법인으로서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넘어 지역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현장실습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광주신세계 이동훈 대표는 “지난 7월 전남대학교 학생들의 현장실습을 진행했는데 참가자들의 반응이 좋아 올해가 가기 전 한번 더 기획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광주신세계에 기대를 갖고 지원해준 만큼 현장실습 시간이 참가자 모두에게 유익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