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로 슈거’ 대표주자 ‘새로’… ‘새로구미’ 등 브랜드 체험관 운영

‘제로 슈거’ 대표주자 ‘새로’… ‘새로구미’ 등 브랜드 체험관 운영

김태곤 기자
입력 2023-12-26 07:54
업데이트 2023-12-26 07: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새로’ 모델이 새로 출시 1주년 기념 팝업 행사에서 새로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제공
‘새로’ 모델이 새로 출시 1주년 기념 팝업 행사에서 새로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중순 첫선을 보인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다.

새로는 한국 전래동화를 비롯 최근의 영화, 드라마에서 다양한 느낌의 매력적인 존재로 등장하는 구미호에서 따온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브랜드 캐릭터로 정하고, 출시 때부터 제품 전면에 배치했다.

지난해 9월말 선보인 ‘소주 새로 탄생 스토리’를 담은 5분 정도 분량의 콘텐츠는 사람의 간을 탐했던 구미호가 새로와 함께 새로구미로 다시 태어난 이후의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구성해 그룹 에이핑크 소속의 가수 겸 배우 정은지씨가 매력적인 목소리와 연기로 새로구미를 표현했다. 지난 3월부터 5월말까지는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주여정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 이도현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남자 새로구미’의 비주얼과 목소리를 연기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 새로를 생산하는 롯데칠성음료 강릉 공장에 브랜드 체험관을 열고 새로의 탄생 스토리 및 브랜드 히스토리 등을 홍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문자도의 형식을 빌려 새로의 특장점을 알리는 TV CF와 애니메이션 형태의 동영상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 5월 중순 문을 연 브랜드 체험관 예약 사이트는 오픈 직후 약 보름간 7만여명이 사이트에 방문해 6월말까지 브랜드 체험관 예약을 완료하는 등 강릉 여행의 새로운 콘텐츠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시즌제로 예약이 진행되는 브랜드 체험관은 체험 예약 사이트 ‘강릉 처음처럼&새로 브랜드 체험관’을 통해 예약이 진행 중이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