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가가 선물 되도록 노력”… 尹, 미사 이어 예배 ‘성탄 행보’

“국가가 선물 되도록 노력”… 尹, 미사 이어 예배 ‘성탄 행보’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3-12-25 20:49
업데이트 2023-12-25 2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봉 화재 등 유족·부상자 위로도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성당 미사에 이어 25일에는 교회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미사와 예배에서 만난 시민들과 성탄의 기쁨을 나누고 “국가가 좋은 선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미지 확대
윤석열 대통령이 성탄절인 25일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에서 열린 성탄 예배에 참석해 기도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성탄절인 25일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에서 열린 성탄 예배에 참석해 기도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에서 1시간 가량 진행된 성탄 예배 뒤 한 신도가 “응원한다”고 하자 이렇게 말했다고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전했다. 윤 대통령은 예배당을 나서며 교회 신도들과 악수하고 한 어린이로부터 사탕을 성탄절 선물로 받았다.

윤 대통령은 페이스북에 도봉구 아파트 화재 등 연휴에 벌어진 사건·사고에 대해 “기쁨으로 가득해야 할 성탄절 연휴에 많은 곳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며 유가족과 부상자에 위로의 말을 전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국가가 존재하는 가장 큰 이유”라며 “전국의 재난안전 관련 공직자 여러분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날 페이스북에는 “국민 여러분 모두 행복하고 복된 성탄의 기쁨을 누리시기를 소망한다”고 성탄 메시지를 썼다. 이어 “우리 주변에는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희망의 불씨를 키워가는 많은 분이 있다. 작은 불씨가 더 큰 사랑으로 타오를 수 있도록 저와 정부도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고혜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