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달리기·노래·연기로… K팝 스타들 ‘따뜻한 기부’

달리기·노래·연기로… K팝 스타들 ‘따뜻한 기부’

안동환 기자
안동환 기자
입력 2023-12-25 00:59
업데이트 2023-12-25 0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션, 독립유공자 후손에 집 헌정
국내 첫 루게릭요양병원도 착공
김세정·악뮤·은혁도 기부 활동
뉴진스 ‘사랑의달팽이’ 후원금

연말 K팝 스타들의 ‘선한 영향력’이 따뜻한 기부로 이어지고 있다. 달리기로, 노래로, 연기로, 그리고 팬덤 활동을 통해 위로와 희망으로 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이미지 확대
연말 희망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K팝 스타들의 ‘따뜻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가수 션.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연말 희망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K팝 스타들의 ‘따뜻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가수 션.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션은 지난 22일 경북 영천과 예천에서 손진구·김진구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각각 10·11호 집을 헌정했다. 이들 집은 션이 4년째 이어 온 기부 마라톤 ‘815런’ 기금으로 마련됐다. 그는 지난 19일 영하 8도의 한파 속에서 3시간 7분 57초 동안 40㎞ 거리의 트랙을 달려 모은 성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션은 루게릭병을 앓는 박승일 전 농구선수와 함께 국내 첫 루게릭 전문 요양병원을 최근 착공했다. 그가 기부한 금액은 57억원에 달한다. 션은 기부 활동과 관련해 “혼자 한 게 아니다”라며 한사코 인터뷰를 고사했다.
이미지 확대
연말 희망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K팝 스타들의 ‘따뜻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가수 겸 배우 김세정.
연말 희망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K팝 스타들의 ‘따뜻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가수 겸 배우 김세정.
이미지 확대
연말 희망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K팝 스타들의 ‘따뜻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악뮤.
연말 희망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K팝 스타들의 ‘따뜻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악뮤.
가수 겸 배우인 김세정은 연극 ‘템플’에서 자폐를 극복한 세계적인 동물학자 템플 그랜딘 역을 연기한 인연으로 한국 자폐인사랑협회에 5000만원을 전했다. 남매 듀오 악뮤는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어린이병원 로비에서 ‘작은 음악회’를 열어 어린이 환자들을 응원했다. 악뮤는 50분간 ‘러브 리’, ‘후라이의 꿈’, ‘다이노소어’ 등 히트곡을 부르고 소아 환자들과 함께 사진을 찍은 뒤 준비한 선물을 전했다. 슈퍼주니어 은혁은 취약계층 어린이의 음악 교육을 위한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미지 확대
연말 희망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K팝 스타들의 ‘따뜻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걸그룹 뉴진스. 어도어 제공
연말 희망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K팝 스타들의 ‘따뜻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걸그룹 뉴진스.
어도어 제공
걸그룹 뉴진스와 소속사 어도어는 청각장애인의 인공 달팽이관 수술과 언어재활치료를 지원하는 ‘사랑의달팽이’에 2년 연속 후원금을 기부했다. 뉴진스는 “작년 후원 이후 청각장애인에게 소리를 선물하는 의미를 알게 됐다”고 전했다. 가수 임영웅의 팬덤 ‘영웅시대’의 각 지역 팬클럽들은 대한적십자사와 장애인기관에 성금 및 재능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는 10억원을 소아청소년을 위한 치료비로 지원했다. 지난해에 이어 총 20억원 규모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유재하음악장악회에 후원금 5000만원을 전했다. 그는 앞서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자 구호를 위해 국제 NGO(비정부기구) 세이브더칠드런에 2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안동환 전문기자
2023-12-25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