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탄 이틀 앞두고 미 플로리다 총격 사건, 조준사격하듯 한 명 사망

성탄 이틀 앞두고 미 플로리다 총격 사건, 조준사격하듯 한 명 사망

임병선 기자
입력 2023-12-24 07:55
업데이트 2023-12-24 10: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탄절을 이틀 앞둔 23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의 한 쇼핑몰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한 명이 숨지고 복수의 부상자가 나왔다고 AP통신과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가 보도했다.

경찰 당국은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북서쪽으로 약 129㎞ 떨어진 오칼라 소재 패독 몰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대응에 나섰다고 밝혔다.

용의자는 무기를 버리고 도주했으며, 쇼핑몰 내부의 사람들은 대피하고 있다고 경찰은 전했다.

사건은 이날 오후 3시 40분쯤 마스크로 얼굴을 부분적으로 가린 흑인 남성이 온통 검정색 옷차림을 하고 패독 몰에 들어와 마치 조준사격하듯 희생자에게 총격을 가했다. 여성 한 명은 다리에 총상을 입고 병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고 있으며, 정확한 부상자 숫자나 신원은 알려지지 않았다. 희생자 신상 정보도 공개되지 않았다.

쇼핑몰이 아수라장이 되는 동안 손님들의 팔이 부러지거나 흉통을 호소하는 등의 간접 부상 사례도 여럿 있었다고 AP는 전했다. 마이크 발켄 오칼라 경찰서장은 사망자를 겨냥한 여러 차례의 총격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AP는 처음에 ‘총기 난사’ 사건이라고 규정했으나 발켄 서장은 “경찰관들이 쇼핑몰에 곧바로 들어갔고, 결국 용의자를 ‘총기난사범’으로 간주할 일은 아님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성탄절을 이틀 앞둔 23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의 한 쇼핑몰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한 명이 숨지고 복수의 부상자가 나왔다고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가 보도했다.

경찰 당국은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북서쪽으로 약 129㎞ 떨어진 오칼라 소재 패독 몰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대응에 나섰다고 밝혔다고 AP 통신이 전했다. 용의자는 도주했으며, 쇼핑몰 내부의 사람들은 대피하고 있다고 경찰은 전했다.

사건은 이날 오후 3시 40분쯤 마스크로 얼굴을 부분적으로 가린 흑인 남성이 온통 검정색 옷차림을 한 채 패독 몰에 들어와 마치 조준사격하듯 희생자에게 총격을 가했다. 여성 한 명은 다리에 총상을 입고 병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고 있으며, 정확한 부상자 숫자나 부상 정도, 신원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희생자 신상 정보도 공개되지 않았다.

경찰은 몰을 최소한 12시간 봉쇄하고, 사건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용의자 추격에 나서고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