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분노의 질주’ 빈 디젤, 여비서에게 성폭력 혐의로 피소

‘분노의 질주’ 빈 디젤, 여비서에게 성폭력 혐의로 피소

임병선 기자
입력 2023-12-22 10:52
업데이트 2023-12-22 1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영화 ‘분노의 질주’(Fast & Furious) 시리즈로 유명한 액션 배우 빈 디젤(56)이 2010년 영화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Fast Five)를 촬영하는 중에 여비서를 성추행한 혐의로 피소됐다.

본명이 마크 싱클레어인 빈 디젤의 대변인은 영국 BBC의 코멘트 요청에 답하지 않았다고 방송은 22일(현지시간) 전했다. 그에게 소송을 제기한 인물은 아스타 조나손이다. 그녀는 지난 19일 로스앤젤레스 지방법원에 제출한 소장에서 빈 디젤이 조지어주 애틀랜타의 세인트 레기스 호텔 객실에서 자신을 벽에 밀친 뒤 혼자서 성행위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자신이 성폭력을 당했다고 회사에 신고하자 몇 시간 뒤 해고를 당했다며 해고 무효 소송도 함께 제기했다.

조나손은 원치 않는다는 의사 표시를 확실히 했는데도 빈 디젤의 압도적인 힘에 짓눌려 추근댐을 당했으며, 비명을 지르며 근처 욕실로 달아난 뒤 그에게 붙잡혀 벽에 밀쳐졌는데, 결국 저혼자 성행위를 하더라고 주장했다.

얼마의 시간이 지난 뒤 빈 디젤의 누이 서맨서 빈센트에게 알렸는데 그녀가 운영하는 프로덕션 회사 ‘원 레이스 필름스’(One Race Films)는 오히려 조나손을 해고했다는 것이다. 조나손은 서맨서와 회사도 함께 소송했다. 서맨서 역시 BBC의 코멘트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소장에는 “그녀는 더 이상 쓸모가 없었기 때문에 해고됐다는 것이 분명해졌다. 빈 디젤은 성적 욕망을 채우려고 그녀를 이용했다”고 기재돼 있었다. 하지만 13년 전에 당한 일을 왜 이제야 소송에 나서게 됐는지에 대해선 BBC가 제대로 설명하지 않았다.

빈 디젤은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 ‘트리플 엑스(XXX)’, ‘리딕’ 등의 영화에도 출연한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액션 배우다. ‘분노의 질주’ 시리즈 제작자 중 한 명이기도 하며 할리우드에서 가장 잘나가는 배우 중 한 명이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