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FIFA 클럽월드컵 또 유럽 vs 남미 잔치

FIFA 클럽월드컵 또 유럽 vs 남미 잔치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3-12-21 00:18
업데이트 2023-12-21 0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英맨시티, 日우라와 꺾고 결승행
23일 브라질 플루미넨시와 격돌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시티(맨시티)가 ‘올해의 월드 스포츠 스타’로 선정된 골잡이 엘링 홀란(노르웨이)을 빼고도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결승에 진출했다.

맨시티는 20일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열린 우라와 레즈(일본)와의 대회 준결승에서 상대 자책골을 합쳐 3-0 낙승을 거두고 결승행 티켓을 쥐었다. 지난 시즌 트레블(정규리그·잉글랜드축구협회(FA)컵·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을 달성한 맨시티는 세계 최강 클럽을 가리는 클럽월드컵에서도 첫 정상을 노려볼 수 있게 됐다.

맨시티는 전날 알아흘리(이집트)를 2-0으로 제압한 플루미넨시FC(브라질)와 23일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결승전을 치른다.

맨시티는 준결승에서 발을 다친 홀란과 햄스트링 부상 이후 4개월 만에 복귀한 케빈 더브라위너를 빼고도 경기를 압도했다. 슈팅 개수가 맨시티는 25개였지만 우라와는 2개에 불과한 일방적 경기였다. 맨시티는 우라와가 헌납한 자책골로 먼저 골맛을 봤다. 전반 추가시간 페널티지역 오른쪽으로 침투한 마테우스 누느스의 땅볼 크로스를 우라와 수비수 마리우스 호이브라튼이 왼발로 차단한 게 골대 안으로 들어가며 자책골이 됐다.

맨시티는 후반 7분 카일 워커의 킬패스를 받은 마테오 코바시치가 최종 수비라인을 허물고 단독 드리블한 뒤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꽂아 넣었다.

맨시티는 후반 14분 페널티아크 왼쪽 부근에서 시도한 누느스의 오른발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혀 튀어나오자 베르나르두 실바가 페널티아크 정면에서 다시 잡아 왼발 슈팅으로 쐐기골을 터트렸다.

BBC가 선정하는 월드 스포츠 스타는 1년간 세계 무대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친 영국 국적이 아닌 선수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정한다.
이기철 선임기자
2023-12-21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