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5년째 ‘고객’ 외친 구광모 “차별적 고객가치에 몰입해야”

5년째 ‘고객’ 외친 구광모 “차별적 고객가치에 몰입해야”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23-12-21 00:17
업데이트 2023-12-21 0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 회장, 임직원에 영상 신년사
건조기·배터리 등 4개 제품 제시
“고객에게 새 생활문화 열어 줘야”

이미지 확대
LG는 구광모 대표가 20일 국내외 LG 구성원들에게 신년사를 담은 디지털 영상을 이메일로 보냈다고 밝혔다. LG 제공
LG는 구광모 대표가 20일 국내외 LG 구성원들에게 신년사를 담은 디지털 영상을 이메일로 보냈다고 밝혔다.
LG 제공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20일 이른 신년사로 직원들에게 역대급 실적을 낸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LG그룹 주력 제품 4가지를 콕 집어 ‘차별적 고객가치’를 구현했다고 극찬한 뒤 ‘차별적 고객가치에 대한 몰입’을 새해 화두로 제시했다.

구 회장은 이날 국내외 LG 구성원에게 신년사를 직접 대화하듯이 읽는 형식으로 ‘안녕하세요, 구광모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만들어 이메일로 보냈다. 그는 약 5분 40여초 분량의 이 영상에서 “세계적으로 저성장 기조가 굳어지고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생존을 넘어 시장을 주도하고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드는 데 전력을 쏟아야 한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차별적 고객가치’에 대해 “‘남들과 다르게’의 수준을 넘어 새로운 생활문화의 대명사가 되는 그런 가치”라고 설명했다.

특히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든 사례로 트롬 스타일러와 건조기, 전기차 배터리, 올레드(OLED)를 소개했다. 그는 “트롬 스타일러와 건조기는 새로운 의류 관리 문화로 자리잡았다”면서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는 전기차 대중화를 앞당겼고, 올레드는 차원이 다른 영상 경험의 기준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우리가 만들어 나갈 가치들도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이나 눈높이를 훨씬 뛰어넘어야 한다”면서 “고객이 ‘와우(WOW)’ 하게 만드는 감동을 주고, 미래의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생활문화를 열어 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가치들이 쌓여 갈 때 LG가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고객의 삶에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5년간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노력하며 높아진 역량만큼 고객의 눈높이도 높아졌다”면서 “최고의 고객 경험 혁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차별적 고객가치에 대한 몰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그룹이 마지막 주(26~29일)를 권장 휴가 기간으로 정하면서 지난해부터 연초가 아닌 연말에 신년사를 보내고 있다.
강윤혁 기자
2023-12-21 19면

많이 본 뉴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