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개나 씌우는 걸 손녀에게… 스마트폰 중독 막는다고?

개나 씌우는 걸 손녀에게… 스마트폰 중독 막는다고?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3-12-20 00:34
업데이트 2023-12-20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웨이보 캡처
웨이보 캡처
다섯 살짜리 손녀가 휴대전화에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을 막기 위해 개 깔때기를 씌운 남성이 화제다.

1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중부 산시성 시안에 살고 있는 한 남성은 손녀가 차에서 스마트폰 게임에만 집중하는 것을 보고 이를 막기 위해 손녀에게 개 깔때기를 씌웠다. 개 깔때기는 개가 상처 난 부위를 핥는 것을 막는 용도로 쓰인다.

소녀의 어머니인 위안은 “아이는 전화기를 볼 수 없었고 목걸이가 개를 위한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매우 저항했다”고 상황을 전했다. 그는 딸에게 “너를 위해 특별히 구입한 것”이라고 다독였는데 이것이 딸의 스마트폰 중독을 억제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었다고 밝혔다. 위안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어 할 때마다 깔때기를 걸어줬다. 2~3일 동안 착용한 후 더 이상 휴대전화를 원하지 않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웨이보 캡처
웨이보 캡처
가족들은 효과를 보고 만족했지만 사연이 전해진 뒤 다양한 찬반 의견이 쏟아졌다. 어떤 사람은 “스마트폰에 중독돼 목에 문제가 있는 젊은 성인들에게도 추천한다”고 했다. 어떤 사람은 “우리도 사용해봤지만 내 아이에게는 효과가 없었습니다. 어른들이 모범을 보이고 전화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더 효과적일 것”이라고 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