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플루미넨시, FIFA 클럽월드컵 결승행…마르셀루, 또 전설 쓰나

플루미넨시, FIFA 클럽월드컵 결승행…마르셀루, 또 전설 쓰나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3-12-19 16:17
업데이트 2023-12-19 16: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브라질 프로축구팀 플루미넨시FC의 전설적 풀백 마루셀루.
브라질 프로축구팀 플루미넨시FC의 전설적 풀백 마루셀루.
브라질 프로축구팀 플루미넨시FC가 ‘아프리카 챔피언’ 알아흘리(이집트)를 제물로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결승전에 진출했다. ‘레전드’ 마르셀루가 플루미넨시를 클럽 축구 최정상에 올릴지 주목된다.

플루미넨시는 19일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열린 2023 FIFA 클럽월드컵 준결승에서 알아흘리를 2-0으로 제압했다.

이로써 플루미넨시는 FIFA 클럽월드컵에 처음 출전해 결승까지 진출했다. FIFA 클럽월드컵은 6개 대륙의 최상위 클럽 대항전 우승팀과 개최국 리그 우승팀이 진출해 세계 최강의 축구 클럽을 결정하는 대회다.

남미 클럽 챔피언십인 ‘2023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우승팀인 플루미넨시와 아프리카 클럽챔피언십인 ‘2022~23 아프리카축구연맹(CAF)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인 알아흘리는 전반을 득점 없이 마치며 팽팽한 승부를 펼쳤다.

팽팽한 ‘영의 균형’은 후반 중반, 마루셀루가 깨터렸다.

후반 22분 플루미넨시의 왼쪽 풀백 마르셀루가 페널티지역 왼쪽으로 침투하는 상황에서 수비수 다리에 걸려 넘어졌고, 주심은 곧바로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플루미넨시의 혼 아리아스는 후반 26분 페널티킥 키커로 나서 오른발 슈팅으로 알아흘리 골문 왼쪽 구석에 공을 꽂아 결승골을 뽑아냈다.

플루미넨시는 후반 45분 마르티넬리의 패스를 받은 존 케네디기 페널티지역 오른쪽 부근에서 왼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꽂아 알아흘리를 무너뜨렸다.

결승에 오른 플루미넨시는 20일 치러지는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와 우라와 레즈(일본)의 준결승 승자를 기다린다. 대망의 결승전은 23일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열린다.

결승에서도 마르셀루의 진가가 다시 발휘될지 주목된다. 베테랑 마르셀루는 전성기 시절 레알마드리드에서 활약하며 5번의 챔피언스리그 우승과 4번의 클럽 월드컵 우승을 경험했다. 작년 레알을 떠난 뒤에는 올림피아코스를 거쳐 올해 고향인 플루미넨시에 돌아왔다. 그는 플루미넨시에서도 팀을 남미 최고의 대회인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정상에 올려놓았다.
이기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