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종원, 예산시장 상인에 국민신문고 신고당했다…“엄청난 배신감”

백종원, 예산시장 상인에 국민신문고 신고당했다…“엄청난 배신감”

윤예림 기자
입력 2023-12-19 09:39
업데이트 2023-12-19 09: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지난달 29일 예산시장 상인 간담회를 열어 국민신문고에 ‘더본코리아에서 소스 및 공급제품을 강제로 비싸게 팔고 있다’는 글이 올라왔다고 밝히며 “섭섭하다”고 전했다. 백종원 유튜브 캡처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지난달 29일 예산시장 상인 간담회를 열어 국민신문고에 ‘더본코리아에서 소스 및 공급제품을 강제로 비싸게 팔고 있다’는 글이 올라왔다고 밝히며 “섭섭하다”고 전했다. 백종원 유튜브 캡처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최근 국민신문고에 ‘더본코리아가 예산시장에 공급재료를 시세 대비 비싸게 납품했다’는 내용의 신고가 접수된 것과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백 대표는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백종원’을 통해 지난달 29일 열린 예산시장 상인 간담회 모습을 공개했다. 지난 1월 예산시장 개장 당시 5개였던 창업 점포는 현재 32곳으로 늘어났다. 점포는 1년 단위로 재계약이 진행된다.

백 대표는 간담회에서 “어떤 분이 했는지 모르겠지만, 국민신문고에 글을 남겼다”며 “더본코리아에서 소스 및 공급제품을 강제로 비싸게 팔고 있다는 내용이었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 가맹점과 똑같은 가격에 납품”
백 대표는 “‘저놈들이 돈 벌려고 저랬구나’ 생각할 것 같아서 분명하게 해드리려고 한다”며 “저희는 더본코리아 가맹점과 똑같은 가격에 소스를 납품하고 있다. 공산품과 완제품 등도 가맹점 납품 가격과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매팀과 물류팀에 더블 체크했다”며 “예산시장에만 특별히 보내드려야 하는 물품들은 물류팀에서 ‘목에 칼을 걸고 이야기하지만 (매장 사장들이 구할 수 있는) 최하 단가보다 싸다’고 이야기했다”고 덧붙였다.

백 대표는 상인의 신고에 대해 “너무 섭섭하다. 엄청난 배신감을 느낀다”며 “내가 소스 팔아먹으려고 메뉴 개발해드렸겠냐. 가능하면 초짜 사장님들의 음식 맛이 변하지 않게 하려고 아끼는 소스를 쓰게 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돈 벌려면 직원 뽑아서 직영점 늘리는 게 훨씬 낫다”고 강조했다.

백 대표는 “하지만 나도 멀리 봤다”며 당장 많은 돈을 버는 걸 목표로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백 대표, 더본코리아와 인연이 없어도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는 것이다.

또 자체 위생검열에서 낮은 등급을 받거나, 가게 관리를 소홀히 하는 점주를 질타하기도 했다. 앞으로 문제가 생길 시 원칙대로 처리하겠다는 강경한 입장도 밝혔다.

백 대표는 “어떤 문제가 생겨도 저희는 원칙대로 처리하겠다. 이건 협박”이라며 “여기서 무너지면 여태까지 투자한 거 다 날리는 거다. 나도 뭔가 결정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했다.

충남 예산군과 백 대표가 손잡고 재단장한 예산상설시장에는 지난 1월 9일 개장 이후 11월까지 총 270만명이 방문했다. 올해 국토교통부의 우수 지역개발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예산군은 연말까지 방문객이 3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윤예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