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립대 교수 “여자는 임신하면 쓸모없다” 막말 논란

국립대 교수 “여자는 임신하면 쓸모없다” 막말 논란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12-18 16:32
업데이트 2023-12-18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신문DB
서울신문DB
한 국립대학교 교수가 학생에게 부적절한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18일 문화재청은 산하 4년제 국립 특수대학인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소속 A 교수에 대한 감사에 착수했다고 중앙일보가 전했다.

최근 이 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은 A 교수의 폭언, 갑질을 바로잡아 달라며 탄원서 등을 제출했다.

중앙일보에 따르면 A 교수는 학생 B씨에게 “전시회에 남자친구를 데려오냐. (네가) 아는 인맥 모두 내가 아는 인맥”이라며 “처절하게 밟아주겠다”고 했다.

그는 “여자는 임신하면 쓸모없다. 대학원생은 임신 순서를 정해라”, “너 살이 왜 이렇게 많이 쪘나” 등의 발언도 했다.

이 같은 발언에 학생은 ‘성적 수치심과 모욕’을 느꼈다고 했다.

A 교수는 지난해 학생들이 자신의 강의평가를 나쁘게 평가한 것에 격분, “너희들에게 직접 불이익을 가게 할 것이다. 교수가 가진 권력이 무엇인지 보여주겠다”고도 했다.

또 학생들을 자기 집으로 불러 작업실과 정원 정리를 시키는 등 갑질 의혹도 불거졌다.

한 학생은 “학과 정원이 40명 정도인 소규모 학과이고 전통 문화계도 좁아, (교수에게) 반기를 들면 앞으로의 경력에 지장이 생길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했다고 중앙일보는 전했다.

문화재청은 A 교수가 학교 예산으로 충당할 수 있는 비품 비용 등을 학생들로부터 걷었다는 탄원, 잦은 수업 미참여와 지각 등 의혹도 들여다볼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