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 지하상가 구석구석을 어디에서나”…공식 누리집 개설

“서울 지하상가 구석구석을 어디에서나”…공식 누리집 개설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23-12-15 11:34
업데이트 2023-12-15 11: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시설공단이 서울 23개 지하도상가의 1800여개 점포 정보를 담은 누리집(홈페이지) ‘서울 지하도상가’를 운영한다. 서울시설공단 제공
서울시설공단이 서울 23개 지하도상가의 1800여개 점포 정보를 담은 누리집(홈페이지) ‘서울 지하도상가’를 운영한다. 서울시설공단 제공
#서울 강남역 지하도상가를 지나 집에 온 시민 A씨는 점포를 지나다가 본 예쁜 블라우스가 떠올랐다. 해당 물건을 찾고자 매장을 이리저리 검색해 봤지만 해당점포를 찾지 못하고 포기했다. 하지만 A씨는 14일부터 서울지하도상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강남역 지하도상가에 있는 분야별, 점포별 위치, 세부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설공단이 서울 23개 지하도상가의 1800여개 점포 정보를 담은 누리집(홈페이지) ‘서울 지하도상가’ 운영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개설한 누리집에는 지하도상가 개별 점포정보, 상가별 추천점포, 상가운영정보, 편의시설 등 풍부한 정보를 담았다. 또한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는 게 공단의 설명이다.

시민들은 지하도상가별로 업종별 점포를 손쉽게 찾아서 원하는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실제 인근 지하도상가에서 편의점이나 약국 등을 찾고자 하면 검색 기능을 통해 지역, 상가, 업종까지 보다 편리하게 원하는 점포를 찾을 수 있다.

또 점포를 운영하는 상인들이 직접 점포를 홍보할 수 있도록 세부 페이지를 구성했다. 세부 페이지는 점포명, 영업시간, 휴무안내, 점포 누리집 및 점포 내·외부 전경 이미지 등 최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았다.

공단은 누리집 개설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시민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하도상가 누리집 개설 소식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을지로 지하도상가 상인회장 배재훈 씨는 “상권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서울시와 공단의 도움으로 온라인 상권의 물꼬를 튼 것 같다”고 말했다.

서울시설공단 한국영 이사장은 “이번 누리집 개설로 서울 전역의 지하도상가 정보가 한 눈에 들어올 수 있을 것” 며 “해당사업이 소상공인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 상생·동행이 이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