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이나 징계 감면 여부 “내년 1월 다시 논의”

윤이나 징계 감면 여부 “내년 1월 다시 논의”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3-12-15 05:44
업데이트 2023-12-15 05: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이나. 서울신문 DB
윤이나. 서울신문 DB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가 2025년 9월까지 출장 정지 징계 중인 윤이나에 대한 징계 감면 여부 결정을 내년 1월로 미뤘다.

KLPGA는 14일 “2023년도 제10차 이사회에서 논의된 ‘윤이나에 대한 징계 감면 요청 건’은 심도 있는 토론을 거친 결과, 2024년 연초에 개최될 차기 이사회에서 재논의하는 것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KLPGA 투어에 데뷔한 윤이나는 실력과 외모를 겸비한 데다 300야드를 넘나드는 폭발적인 장타까지 갖춰 차세대 슈퍼스타로 주목받았다. 하지만 오구 플레이를 한 달 늦게 늦장 신고하며 중징계를 받았다.

윤이나는 지난해 6월 대한골프협회(KGA)가 주관하는 한국여자오픈선수권 대회에서 컷 오프됐으나 1라운드 때 오구 플레이가 있었다. 그런데 이를 7월에야 KGA에 신고했다. 윤이나는 8월 KGA로부터, 9월에는 KLPGA로부터 3년 출전 정지의 중징계가 잇따라 취해졌다. KGA 주관 대회(한국여자오픈)는 2025년 8월까지, KLPGA 투어 대회(시드전·선발전 포함)는 같은 해 9월까지 나설 수 없게 된 것이다.

윤이나는 앞서 7월 KLPGA 투어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대회에서 우승하며 2024시즌까지 시드권을 확보해 놓은 상태였다.

그런데 KGA가 지난 9월 윤이나의 출전 정지 기간을 1년 6개월로 줄여 골프계 안팎의 논란을 불렀다. KGA의 징계 종료 시점이 내년 2월로 앞당겨져 윤이나가 내년부터는 한국여자오픈에 출전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여기에 더해 KLPGA 이사회 안건에도 윤이나 징계 감면 요청 건이 올라와 골프계 이목이 집중됐다. KGA와 비슷한 결정이 내려지면 윤이나가 내년 전면적으로 투어에 복귀할 수 있는 길이 열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날 이사회에서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정직하게 플레이한다는 골프 정신에 반하는 매우 부당한 행동에 대해 내려진 징계를 함부로 풀어줘서는 안 된다는 반론도 만만치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KLPGA는 징계 감면 안건을 기각해 징계 유지를 확정하지 않고, 다시 논의하기로 해 내년 4월 개막하는 2024시즌 투어에 윤이나가 필드에 복귀할 가능성은 여전히 열려 있다. KLPGA는 여론 추이를 봐가며 징계 감면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윤이나의 시드권이 내년까지이기 때문에 징계 기간이 1년 이상 줄지 않는다면 징계가 그대로 유지되는 것과 마찬가지다. 징계 기간이 단축되어도 내년을 넘긴 시점에 종료되면 윤이나는 시드전을 거쳐 그 결과에 따라 2026시즌에야 투어 복귀가 가능하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