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결제 넘어 증권·부동산까지… 네이버 ‘금융 공룡’ 되나

결제 넘어 증권·부동산까지… 네이버 ‘금융 공룡’ 되나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23-12-12 18:19
업데이트 2023-12-13 13: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네이버페이 앱 서비스 통합 개편
투자자 보호장치 마련 등은 숙제

네이버파이낸셜(네이버페이)이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증권·부동산 서비스를 통합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네이버페이는 금융서비스를 보다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 증권사와 제휴하는 방식으로 네이버페이 증권 내에서 주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네이버페이 부동산 역시 곧 출시될 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서비스와 연계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일각에선 네이버페이가 3300만명에 달하는 페이 회원 수를 기반으로 공룡 금융 플랫폼이 될 거란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한 증권사 관계자는 “네이버페이가 증권사를 직접 운영하는 건 아니지만 네이버를 통해서만 증권사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경우 증권사가 오히려 네이버페이에 종속되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고 말했다.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 투자자 보호 장치 등이 마련돼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도 해소되지 않은 상태다. 이에 대해 네이버페이는 “증권사에 로그인하는 과정을 보다 편리하게 연결하는 차원으로 주식중개와는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이런 우려에도 네이버페이는 서비스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0월 업계 최초로 예적금 금리 비교 후 상품 가입까지 도와주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 건강·자동차보험을 비슷한 연령대와 비교하고 분석해 주는 서비스를 출시하기도 했다.

민나리 기자
2023-12-13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