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네덜란드 국빈 일정 시작…국왕과 공식환영식

尹, 네덜란드 국빈 일정 시작…국왕과 공식환영식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3-12-12 18:13
업데이트 2023-12-12 18: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예포 21발 발사…의장대 사열
이미지 확대
의장대 사열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네덜란드 국왕
의장대 사열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네덜란드 국왕 의장대 사열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네덜란드 국왕
(암스테르담=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암스테르담 담 광장에서 열린 공식 환영식에서 빌럼-알렉산더르 네덜란드 국왕과 의장대를 사열하고 있다. 2023.12.12
zjin@yna.co.kr
(끝)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암스테르담 담광장에서 빌럼 알렉산더르 국왕이 주관하는 공식 환영식에 참석하면서 현지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공식환영식에서 국왕 내외의 영접을 받고 예포 21발이 발사되는 동안 연단에 올랐다. 이어 의장대를 사열한 후 국왕 내외와 함께 왕궁으로 입장했다. 환영식장 주변에는 네덜란드 동포들이 나와 태극기를 흔들며 윤 대통령을 환영했다. 윤 대통령은 교민들과 악수도 나눴다.

윤 대통령은 공식 환영식과 더불어 전쟁 기념비 헌화, 국왕 내외와의 친교 오찬 및 국빈 만찬 등 국빈 일정을 소화한다. 또 이날 빌럼 알렉산더르 네덜란드 국왕,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회사 ASML 본사를 찾는다.

한편 윤 대통령은 전날 공군1호기를 타고 암스테르담에 도착해 동포 만찬 간담회를 시작으로 네덜란드 일정을 시작했다.

암스테르담 고혜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