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랑이 입에 신발이…” 파키스탄 동물원서 시신 발견

“호랑이 입에 신발이…” 파키스탄 동물원서 시신 발견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3-12-07 16:03
업데이트 2023-12-07 16: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소하던 직원이 시신 발견
외부인이 들어갔다 참사 당한듯
호랑이 4마리 공격받은 것으로 추측

이미지 확대
기사와 무관한 사진. 로이터 뉴스1
기사와 무관한 사진. 로이터 뉴스1
파키스탄의 한 동물원 호랑이 우리 안에서 다리가 심하게 훼손된 남성의 시체가 발견됐다.

7일(한국시간) 미국 방송 CBS 뉴스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파키스탄 펀자브주 바하왈푸르에서 남성 한 명이 야생동물 보호국이 운영하는 한 동물원의 호랑이 우리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사건이 발생한 곳은 파키스탄 동부 펀자브 지방 바하왈푸르 셰르바그 동물원이다.

자히르 안와르 바하왈푸르 정부 고위 관계자는 “동물원과 굴을 청소하던 직원들이 (호랑이가) 입에 신발 한 짝을 물고 있는 것을 목격했다”며 “직원들이 의심하고 우리 안을 살펴보다 시체를 찾았다”고 밝혔다.

안와르는 “지금까지 우리의 평가는 이것(남성의 사망이)이 말도 안 되는 일로 보인다는 것”이라며 “분별 있는 사람이라면 호랑이 굴에 뛰어들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굴 뒤에 계단이 있는데 아마도 거기서 뛰어내렸을지도 모르겠다”라고도 덧붙였다.

현장에 출동했던 구조대 관계자는 AFP통신에 “피해자 다리는 상처를 입어 심하게 훼손된 상태였다”며 “아직 그(숨진 이)가 누구인지, 어떻게 거기에 왔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시신은 몇 시간 된 것 같았다”고 설명했다.

해당 남성은 우리 안에 있던 호랑이 4마리로부터 공격받은 것으로 추측되며, 동물원 측도 직원 중 결원이 없다며 숨진 남성을 외부인으로 보고 있다. 현지 법의학 전문가들이 시신 조사에 나선 상태다.

한편 2021년 미국 플로리다주의 한 동물원에서는 20대 청소부가 허가 없이 호랑이 사육장의 외부 담장을 넘어간 뒤 울타리 사이로 팔을 넣었다가, 호랑이의 공격을 받아 중상을 입은 바 있다.

당시 콜리어 카운티 경찰은 청소부가 호랑이를 만지거나 먹이를 주려 했던 것 같다며, 두 가지 행동 모두 허용되지 않는 위험한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